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여행 (trip)/미국 서부 여행 (로스엔젤레스, LA)

LA여행, 애너하임 디즈니랜드 파크(Disneyland Park) 방문 '꿀팁' 알려드릴게요 (LA 디즈니랜드 파크 방문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

반응형

오늘은 LA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디즈니랜드 파크(Disneyland Park) 관람 시 꼭 기억해야 하는 '꿀팁' 몇 가지에 대해 공개해보겠습니다. 에너하임(Anaheim) 디즈니랜드 파크를 다녀오면서, 방문할 때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다녀오고 나서야 깨닫게 됐거든요. 디즈니랜드에서 야무지고 깨알같이 관람할 수 있는 꿀팁 몇 가지를 공유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디즈니랜드 파크(Disneyland Park) : 1313 Disneyland Dr, Anaheim, CA 92802 미국

 


LA 디즈니랜드는 에너하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LA 도심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가량 달려가야 도착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랜드로 가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긴 한데요. 버스교통을 이용해서 진행하는 것도 있지만, 웬만해서는 그냥 우버를 이용하세요.

 

우버(uber)를 이용해서 디즈니랜드를 가더라도 약 45~50달러 정도 요금이 나오는데요.

 

괜히 돈 아낀다고 버스를 통해 가시다가는 시간만 많이 버리고 후회막심으로 디즈니를 구경을 시작하게 되니깐 말이에요. 어차피 저녁까지 디즈니랜드 관람하실 계획이라면, 그냥 편하게 우버를 이용하세요. 그 돈이 그 돈입니다. 여행할 때는 시간이 금이니깐 말이죠. 

 



저는 디즈니랜드 티케팅을 클룩(klook)을 통해서 진행했어요. 입장권 싸게 알아보다가 그냥 예약 편한 게 장땡이라고 생각한 나머지,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한 클룩을 선택했습니다.

 

디즈니랜드 티켓 가격은 1일 1파크 입장권, 성인 기준으로 평균적으로 100~160달러를 왔다 갔다 하는 거 같아요. 시즌이 성수기 또는 비성수기에 따라 가격 편차가 큰 편입니다.


참고로 디즈니랜드는 비성수기에는 100달러 안팎을 유지하고 있으며, 성수기에는 135달러 안팎, 극성수기에는 160달러가 넘어갈 때도 있으니 방문 일정을 잘 조율해서 디즈니랜드 방문하길 추천드립니다.


에너하임에 위치해 있는 디즈니랜드는 말 그대로 디즈니 타운을 형성하고 있어요. 에너하임이라는 도시 자체가 디즈니로 먹고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디즈니랜드를 중심으로 상권이 넓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1박 이상 디즈니랜드 관람을 즐기러 온 관광객들을 위한 호텔과 모텔 등도 엄청 많습니다. 물론 음식점도 근처에 꽤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 

LA를 기점으로 우버를 타고 방문하신 분들은 디즈니랜드 주차장 앞에서 하차하여 약 7-8분 정도 걸어가면 디즈니랜드로 입장하는 정문이 보입니다. 여기서 티켓팅을 마치면, 디즈니랜드에 입장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디즈니랜드에서 '파크 호퍼'(Park Hopper)라는 스페셜한 티켓이 있는데, '디즈니랜드 파크'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두 가지 테마파크를 나름 저렴한 가격으로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두 가지 테마파크를 모두 경험하고 싶으시다면, 무조건 파크 호퍼 티켓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두 개 테마파크 모두 경험하기 힘들다고 생각되면, 디즈니랜드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멀티 데이 입장권 예매를 추천드립니다. 하루에 하나씩 각 테마파크를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입니다.

참고로 2 day 파크 하퍼 티켓 입장권 가격은 315달러가 넘습니다. 그리고 10세 이하의 아이는 300달러 수준입니다. 3일 파크 호퍼 티켓도 있는데요. 이건 입장권 가격이 380달러가 넘습니다. 

 


상세한 디즈니랜드 &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입장권 가격을 아래와 같이 공유해드릴게요.

(1일 디즈니랜드 입장권)
1일 1개 파크 이용(티어 1) : 104달러

1일 파크 호퍼 티켓 (티어 1) : 164달러

1일 1개 파크 이용 (티어 2) : 119달러

1일 파크 호퍼 티켓 (티어 2) : 179달러

1일 1개 파크 이용 (티어 3) : 134달러

1일 파크 호퍼 티켓 (티어 3) : 194달러

1일 1개 파크 이용 (티어 4) : 149달러

1일 파크 호퍼 티켓 (티어 4) : 209달러

1일 1개 파크 이용 (티어 5) : 159달러

1일 파크 호퍼 티켓 ( 티어 5) : 219달러

1일 1개 파크 이용 (티어 6) : 163달러

1일 파크 호퍼 티켓 (티어 6) : 222달러

 

반응형

 

(디즈니랜드 멀티 데이 입장권)

1일 1개 파크 입장권 (2일) : 255달러

2일 파크 호퍼 티켓 : 315달러

1일당 1개 파크 입장권(3일) : 326달러

3일 파크 호퍼 티켓 : 383달러

(환율과 성수기/비성수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미국 LA 다저스 스타디움에서 메이저리그 직관한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LA 다저스 스타디움 가서 메이저리그 경기 직관했던 후기

미국 LA(로스앤젤레스) 여행을 갔을 때 메이저리그 경기를 직관하기 위해, LA 다저스 스타디움(LA Dodgers Stadium)에 방문했던 이야기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물론 지금은 류현진 선수가 토론토 블루제

sangmusang.tistory.com

 


디즈니랜드 운영시간도 알려드립니다.

==============================
디즈니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매일: 오전 8:00-저녁 10:00

디즈니랜드 파크
매일: 오전 8:00-저녁 12:00

매직 모닝 우선 입장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오전 7:00-8:00
===============================

참고로 디즈니랜드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의 운영시간은 매우 유동적입니다. 미리 디즈니랜드 스마트폰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방문하시길 바랄게요.

[미국 LA 유니버설 스튜디오 할리우드 티켓팅 합리적으로 하는 법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LA여행, 할리우드 유니버셜 스튜디오 다시 돌아보기 |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Universal Studios

지난날을 돌이켜보면, LA여행에서 가장 즐거웠던 순간은 할리우드 유니버설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 Hollywood)를 방문했을 때였던 거 같아요. 많은분들이 디즈니랜드가 더 낫다고 하지만, 제 개인

sangmusang.tistory.com

 

 



디즈니랜드를 방문하기 전에 미리 디즈니랜드 애플리케이션을 깔아놓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어플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대기열 확인이 가능하여 이동시에 참 편리합니다.

 

디즈니랜드 지도 확인뿐 아니라 디즈니랜드 내 탑승 or 관람이 불가능한 스폿이 어디인지 알려주는 기능도 있어서, 경험해보고 싶은 어트랙션을 방문했다가 허탕만 치는 불상사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시기 전에 무조건 디즈니랜드 앱을 깔아주세요.

 

또 현재 시간대에 디즈니랜드를 돌아다니고 있는 디즈니 캐릭터들의 현재 위치가 어디인지도 앱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디즈니 캐릭터와 사진을 촬영해보고 싶다면, 앱 설치는 필수겠죠?



이렇게 중간에 디즈니랜드 내부에 있는 스타벅스 등의 카페에서 잠깐씩 쉬면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디즈니랜드 '꿀팁'을 정리해보자면...
먼저 디즈니랜드 입장할 때 디즈니랜드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중 한 곳만을 선택해야 하는 '1일 1개 파크 이용권'을 구매하셨거나 유아 동반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디즈니 방문 경우에는 '디즈니랜드 파크'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반대로 그냥저냥 한 지인과 함께 디즈니랜드를 방문했을 경우에는 두말할 필요 없이 '캘리포니아 어드벤처'로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각 파크의 디즈니 캐릭터들이 다르니, 개인 취향에 맞게 미리 파크 별로 나오는 캐릭터들을 조사하고 방문하시는 게 좋습니다.

물론 2곳 모두 관람하실 수 있는 파크 호퍼 관람권이라면,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단, 2일 이상 방문권 티켓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디즈니랜드 파크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두 군데의 테마파크를 하루에 다 본다는 것은 엄청 어려운 일이니까요. 거의 극기훈련 수준이 되실 겁니다. 

 


저희는 아쉽게도 이날 저녁 퍼레이드 공연과 불꽃쇼를 보고 오지 못했어요. 왜냐면 짓궂은 날씨가 지속되었기 때문이죠. 캘리포니아에 이렇게 비가 내리는 날은 별로 없다던데, 운이 좋지 않게 저희가 방문한 날은 유독 춥고 비가 오는 날씨였네요. 

그리고, 디즈니랜드에서 구매하시는 기념품은 랜드에서 퇴장할 때 왕창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미리 기념품 사 가지고 디즈니랜드 이곳저곳을 돌아다니기가 엄청 힘들거든요. 참고하세요.


디즈니랜드 파크 관람 가이드 최종 정리

1. 디즈니랜드 입성 전에 디즈니 공식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다운로드해놓기.
2. 디즈니랜드 지도는 무조건 받아놓기. (지도 보고 찾아가야 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3. 디즈니랜드 입장 후 패스트 패스받아놓기. (스페이스 마운틴, 인디아나 존스 등)
디즈니랜드는 모든 어트랙션에 패스트 패스가 있습니다. 경험하고 싶은 어트렉션을 미리 예약해놓는 것인데, 이를 이용하면 정해놓은 시간에 대기열과 상관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4. 디즈니랜드 내의 모노레일과 마차 등을 이용하면 각 랜드와 랜드 사이 이동시에 유용합니다. (도보로 가는 일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음)
5. 디즈니랜드 퍼레이드와 불꽃놀이 관람 시 미리 벤치에 자리 확보해두기, (적어도 1시간 전에는 자리 확보하셔야 합니다)
6. 기념품 쇼핑은 디즈니랜드 퇴장 시에 한 번에 쓸어 담기, (기념품 미리 구매해서 갖고 왔다 갔다 하는 것도 일입니다. 무거워요. 이동하기 힘들어요. 금세 지칩니다)

 

[미국 서부를 대표하는 명문 대학, 'UCLA'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미국 서부 여행, 미서부 명문 대학교 'UCLA'(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를 다녀왔어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명문 대학이자 세계적인 명문으로도 손꼽히는 학교인 'UCLA'를 다녀왔어요! 캘리포니아 LA 서쪽인 웨스트우드에 있는 UCLA는 2019년 기준 미국 대학 순위에서 19위를 마

sangmusang.tistory.com

 

[할리우드 영화 라라랜드의 촬영 명소, 'LA 그리피스 천문대'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미국 서부 여행의 대명사, LA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다녀왔어요

오늘은 미국 서부에 위치한 LA 여행을 다녀온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부부여행이긴 했지만, 미국빠인 커플인지라 해외여행을 생각하면 1순위가 미국쪽으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또한, 최근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