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명문 대학이자 세계적인 명문으로도 손꼽히는 학교인 'UCLA'를 다녀왔어요!
캘리포니아 LA 서쪽인 웨스트우드에 있는 UCLA는 2019년 기준 미국 대학 순위에서 19위를 마크한 명문입니다. LA 여행 때 가장 좋은 날씨가 펼쳐졌을 때 방문해서 그런지 더욱 기억에 남는 학교였어요.
캘리포니아 대학교 로스앤젤레스 (UCLA,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 Los Angeles, CA 90095
참고로 위의 사진의 대학 건물은 로마네스트 건축이 특징인 '무어 홀(Moore Hall)'입니다. 물론 UCLA 전체가 로마네스트 건축방식이 대부분이긴 하지만요.
UCLA 캠퍼스는 현재 163개의 건물로 이루어져 있어요. 학교는 부촌인 벨에어, 베벌리힐스 등과 가깝습니다.
캠퍼스는 크게 북쪽과 남쪽 캠퍼스로 나뉘는데, 북쪽 캠퍼스는 고풍스러운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로 인문계열 전공 건물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남쪽 캠퍼스는 이공계열의 전공자들을 위해 현대식 건물들이 있습니다.
저는 북쪽에 위치한 인문계 캠퍼스를 위주로 돌아다녔어요. 이곳의 건물들이 더 멋져서 말이죠.
UCLA는 졸업생과 교수 포함 현재까지 15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한 연구중심 대학교로 평가받고 있어요.
또 이 학교의 특징은 미국 상위권 대학중에 인종과 문화의 다양성이 가장 높은 대학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인지 아시안 계열 학생들이 제일 많이 다니는 미국 내 대학교로도 유명하죠.
[미국 LA 디즈니랜드(Disneyland)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미국 동부 아이비리그의 명문, '유펜'(University of Pennsylvania)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이곳은 '파웰 라이브러리(POWELL LIBRARY)'입니다. UCLA 학부생 도서관으로 유명하죠. 파웰 도서관은 UCLA 최초의 대학 건물 4개 중 하나에 속합니다. 학교 명물 건물인 로이스 홀(Royce Hall)처럼 외관은 이태리 밀라노의 암브로지오 성당에서 모습을 착안했다고 합니다. 이 도서관에는 인문, 사회과학, 자연계 대학생이 공부하는데 필요한 고전, 표준 연구 등과 같은 자료가 구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대략 800만 권 이상의 장서가 보관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건물이 바로, UCLA의 명물이자 광고에서도 몇번 나온 적이 있는 '로이스 홀(Royce Hall)'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UCLA 학부생들의 졸업사진 촬영이 있는 날이었어요. 그래서인지 로이스 홀을 배경으로 어디서든지 졸업예정 학부생들의 발랄한 모습을 볼 수 있었지요!!
이탈리아 밀라노의 성당(Basilica of Sant'Ambrogio)을 착안해서 만든 건축물인 로이스 홀(Royce Hall)은 1928년 완공된 대학교 건물로서, 아름다운 건축물로도 유명할뿐더러 이곳에서 열리는 이벤트로도 유명합니다.
UCLA는 올라가는 계단도 너무 예뻐요. 사진을 안찍을 수 없었죠.
근데, 이 계단마저 유명한 계단인 사실...알고 계신가요?!
사실 이 계단은 UCLA 캠퍼스 전경을 다 볼 수 있는 완벽한 전망을 보유한 '잔 계단(Jann Steps)'입니다. 이 곳에서 '존. F. 케네티' 미국 전 대통령과 '마틴 루터 킹 주니어'가 연설한 것으로 유명하죠!
이 대학교의 건물 대부분이 이탈리아 로마네스크 건축양식을 많이 차용했어요. 이태리를 여행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곳도 넓은 정원과 잔디, 나무들로 캠퍼스를 꾸며놓았더라고요.
특히 UCLA 북쪽 캠퍼스는 할리우드 영화에서도 많이 등장합니다. 영화 '잡스', '금발이 너무해', '아메리칸 파이' 등이 이곳에서 촬영됐었지요. 우리나라에서는 예전 드라마이긴 하지만, 김태희와 김래원 주연의 러브스토리 인 하버드가 촬영됐던 대학교죠!
[미국 LA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아래에서 위로 올려다 본 잔 계단의 모습입니다. LA 특유의 멋진 날씨와 조화를 이루는 예쁜 계단이죠?! ㅎㅎ
UCLA의 상징 동물인 회색곰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이때는 동생과 함께 UCLA 방문을 했던지라 기념으로 함께 촬영했었지요! :) 이곳에서는 이 곰 마스코트 이름을 'BRUINS'라고 부르더라구요!
그래서 이 곰 동상의 정식 명칭은 'UCLA Bruins statue'입니다!
저는 계속 회색곰인 '그리즐리'라고 생각했는데 잘못 언급한 거 같네요.
이곳 어디서 많이 보시지 않았나요?!
우리나라 모 기업의 유명한 광고에서 나왔던 기억나시지 않으세요?
두산그룹이 한창 밀었었던 그 광고, '사람이 미래다(행복 편)' 이 광고 기억나시죠?!
바로 그 광고의 촬영지가 이곳 'Royce Hall' 측면 홀이었어요!!
광고에서 스케이트 보드를 타는 청년의 모습이 아직도 생생하네요. 그래서 저도 이곳에서 한컷 찰칵! 했습니다. 주변에 UCLA 졸업 예정 학부생들의 이상한 눈빛을 피하면서 촬영에 임했었네요.
뻘쭘하게 로이스 홀 난간에 기대어 사진도 찍었습니다.
미국 LA는 천해의 자연과 따뜻한 햇살을 품고 있는 그야말로 축복을 한 몸에 받은 도시예요.
그래서 이름도 로스앤젤레스인가 보네요.부러움을 한껏 안으며, 오늘도 이렇게 아쉽게 추억 포스팅합니다.
[미국 서부 해안의 진수, '말리부'(Malibu) 해변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바다 건너 여행 (trip) > 미국 서부 여행 (로스엔젤레스, L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저렴하게 괜찮은 와인들 구매할 수 있는 곳, '토탈 와인 앤 모어'(Total Wine & More) 다녀왔어요 (0) | 2022.07.13 |
---|---|
미국 캘리포니아(California) 말리부 해변(Malibu) 드라이빙 하고 왔어요 (말리부 해변 도로 드라이빙 후기) (0) | 2022.05.12 |
미국 서부 여행, LA 여행에서 산타모니카 해변 방문은 필수겠죠? (LA 산타모니카 피어 방문기) (0) | 2022.05.06 |
미국 서부 여행, 미국 LA 디즈니랜드에서 '동심 여행' 다녀온 이야기 (미국 디즈니랜드 여행 후기) (0) | 2022.04.05 |
미국 LA 여행, LA 숙소는 'Airbnb(에어비앤비)'로 선택하는 것이 옳은걸까?! [개인적인 생각과 의견?] (0) | 2022.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