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아삭아삭한 콜라비 깍두기 맛있게 담그는 법 (콜라비 깍두기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콜라비 깍두기'를 만들어볼 거예요. 

'일반 무'로 만든 깍두기보다 영양이 더욱 풍부한 '콜라비로 만든 깍두기'는 아삭한 식감과 함께 항산화작용으로 피부 노화 방지, 면역력 향상, 혈압조절, 당뇨 예방 등에 도와주는 음식재료로서 맛은 물론, 건강까지 잡을 수 있는 야채로 유명합니다.

 

또한 콜라비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재료 입니다. 

추가적으로 콜라비는 다른 무 종류와는 다르게 단맛이 강렬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콜라비를 날로 드시거나 다른 과일들과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콜라비 깍두기를 맛있게 만들어볼까요?

영상을 통해 상세 레시피를 확인해주세요.

 

 

**콜라비 깍뚜기 만드는 법**

[재료]

콜라비, 사과, 양파, 쪽파, 액젓(참치 or 까나리), 고춧가루, 매실청, 설탕, 새우젓, 다진마늘

 

반응형

 

['쪽파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쪽파김치, '이걸' 넣어서 만들면 좋아요! (쪽파김치 만드는법, 핵심은 양념장에 있어요)

오늘은 봄에 입맛을 돋구게 하는 '쪽파김치'를 만들어볼거에요. 쪽파김치는 김치종류 중에서 요리 난이도가 낮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요린이 분들도 영상 참고하셔서 셀프로 간단하게 만드실

sangmusang.tistory.com

 

[오랫동안 신선한 대파를 보관하는 방법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오랜 기간 동안 신선하게 '대파'를 보관하려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현명하게 대파 보관하는 법)

오늘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인 대파를 오래 보관하고 예쁘게 손질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파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서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다만 대파를 대량으로 많이 살

sangmusang.tistory.com

 

[레시피 과정]

1) 콜라비는 깨끗하게 씻어서 겉 표면의 흠을 제거해주고, 위-아래 꼭지 부분을 제거한 뒤 납작 썰기 해주세요.

2) 납작썰기 한 콜라비를 소금에 약 20분가량 재워주세요.

3) 이제 양념장을 만들어볼게요.

양념장은 액젓 2스푼, 고춧가루 3스푼, 매실청 3스푼, 설탕 1스푼, 새우젓 반 스푼, 다진 마늘 2스푼 넣고 30분 정도 숙성시켜 주세요.

4) 소금에 절인 콜라비의 물기를 제거하고, 고춧가루를 묻혀 색깔을 내주세요.

5) 사과도 콜라비와 같이 납작하게 썰어주세요.

6) 양파와 쪽파도 같이 썰어서 준비해놓으세요.

7) 고추가루를 묻힌 콜라비에 양념장을 넣어 잘 버무려 준 다음 사과, 양파, 쪽파를 넣어서 잘 섞어주세요.

8) 마지막으로 깨소금과 매실청 2스푼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이 가지요리 진짜 맛있다]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이 가지요리'만 만들어 먹고 싶다 (감자와 고기를 품은 특별한 가지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와 감자, 고기를 이용해서 창작요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명 '감자와 고기를 품은 가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평소에 가지를 싫어하시는 성인이나 아이들에게도 맛있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