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쪽파김치, '이걸' 넣어서 만들면 좋아요! (쪽파김치 만드는법, 핵심은 양념장에 있어요)

반응형

오늘은 봄에 입맛을 돋구게 하는 '쪽파김치'를 만들어볼거에요. 


쪽파김치는 김치종류 중에서 요리 난이도가 낮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요린이 분들도 영상 참고하셔서 셀프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쪽파김치는 비타민A가 풍부한 요리재료로서, 감기예방에 좋으면서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물론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발생하는 요소들이지요! :) 

 

사실, 겨울내내 입맛이 살짝 없어져서 건강에 이상이 있나 걱정을 했는데, 봄이오고 조금씩 입맛이 돌더니, 쪽파김치를 해먹고 나서부터는 다시금 밥한공기를 슥싹 해결해버리는 일까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저처럼 쪽파김치 만들어드시면서, 건강과 맛 두가지 요소를 모두 챙겨가시길 바랄게요! :)

 

그럼 지금부터 쪽파김치, 양념장의 비밀 영상을 보시면서 레시피 확인해주셔용!


[요리 재료]
쪽파 2단, 양파1/2, 사과1/2, 멸치액젓, 진간장, 소금, 설탕, 건고추, 청양고추, 마늘, 생강청, 매실청
찹쌀풀, 새우젓, 깨소금, 당근, 고춧가루

[요리 레시피 과정]
1) 쪽파는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어서 물기를 빼준 후, 멸치액젓을 사용하여 30분 정도 절여주세요.
2) 양념장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쪽파김치 양념장은 양파, 사과, 마늘, 청양고추, 건고추, 생강청, 매실청, 새우젓 1스푼, 고추가루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세요. 
3) 믹서기로 갈아놓은 재료에 진간장 2스푼, 찹쌀 풀, 설탕 2스푼, 약간의 소금을 넣고 함께 버무려서 맛을 본 뒤, 양념 간이 적당하다 싶으면 설탕을 조금 더 넣어준다.
(쪽파김치는 조금 단맛이 나는게 맛이 있답니다)
4) 당근을 채썰어서 양념장에 넣은 뒤, 쪽파를 절이고 남은 멸치액젓 물을 추가로 양념장에 넣어주면 말깔나는 양념장이 완성됩니다. 
5) 멸치액젓으로 30분간 절인 쪽파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주면 쪽파김치가 완성됩니다.

건강이 제일 중요한 시기인 만큼 좋은요리 만들어먹으면서 건강을 스스로 지키자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