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용인 동천동 문어요리 맛집, '생활문어' 다녀왔어요

반응형

지인과 조촐한 송년 모임을 위해 용인 동천동 인근에 위치한 문어요리 맛집, '생활문어'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생활문어는 본점이 수원 쪽에 있는데요. 지역에서 맛집이라고 입소문을 타게 돼서 용인 동천동에 2호점을 열게 되었다고 합니다. 

 

생활문어 사장님의 본가인 포항에서 김치와 식재료, 참기름, 된장, 고추장 등을 공수해와서 지역 특산물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게끔 만든 것도 이 음식점의 특징이자 문어요리 맛집으로 부상하게 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생활문어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생활문어는 용인 수지 동천동 인근에 위치해있는데, 동천역과 거리가 좀 있는 관계로 대중교통을 한번 더 이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바랄게요. 

 

 

저 역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생활문어를 방문하게 됐습니다. 동천동 2호점을 오픈한 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새 음식점 티가 저절로 느껴집니다. 이제 생활 문어 내부로 입장해봅니다.

 

생활문어 내부는 생각보다 상당히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약간 일식집의 분위기도 살짝 느껴졌네요. 

원래 해산물을 요리하는 전문점은 보통 내부가 비린내와 약간의 너저분함이 혼재되어 있잖아요? 근데 생활문어는 그렇지 않았던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반응형

 

내부에 바 테이블도 구비되어 있어서, 간단히 동네 사람들과 삼삼오오 모여서 반주해도 될 정도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해놨더라구요.

 

[연예인들도 찾는다는 신사역 가로수길 맛집, '퀸실내포차'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연예인들도 찾는다는 신사역 가로수길의 병어조림 맛집, '퀸실내포차' 다녀왔어요

생선조림이 갑자기 당기는 날이 있죠? 그런 날이 오고야 말았는데요. 고등어조림, 삼치 조림과 같은 일반적인 생선조림 요리 말고, 이색적인 생선조림이 먹고 싶어서 신사역 가로수길의 병어조

sangmusang.tistory.com

 

이곳에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오게 된다면 집안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와도 손색없을 만큼 아주 안락한 내부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이제 메뉴를 펼쳐놓고 주문을 해야 하는 시간이 찾아왔습니다.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는 피문어 보쌈과 문어숙회를 주문해봅니다. 생활문어 주요 메뉴 및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주요 메뉴 및 가격 -

멍게 한 접시 10,000 원
새우튀김(10마리) 19,000 원
문어 전복라면 13,000 원
알탕 / 참가자미 서더리탕 29,000 원
부산 어묵탕 29,000 원
계절메뉴 통영 생굴 한 접시 19,000 원
계절메뉴 구룡포 과메기 30,000 원
피문어 숙회 60,000 원
자연산 참가자미 막회 50,000 원
대구 대가리 튀김 35,000 원
피문어 보쌈 65,000 원
자연산 8년 산 바위굴 30,000 원
문어 튀김 35,000 원

 

[대만에서 건너온 분당 서현역 철판요리 전문점, '카렌'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대만에서 건너온 분당 서현역 철판요리 전문점, '카렌'(Karen) 다녀왔어요

오랜만에 분당 서현역 쪽에 가서 점심을 먹을 기회가 생겼어요. 보통은 서현역 밖으로 나가서 식사를 했지만, 이번에는 불현듯 AK몰 내부 지하 식당가에서 점심을 먹고 싶더라고요. AK몰 지하 식

sangmusang.tistory.com

 

[분당 판교로 진출한 한남동 숙성한우 맛집, '한와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판교까지 진출한 한남동 숙성한우 맛집, '한와담' 다녀왔어요

분당 판교에 에이징 한우 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한와담'이 오픈했습니다. 한와담은 한남동에 본점이 있는 한우 맛집인 것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체인점의 소고기 맛은 어떨지 기대를

sangmusang.tistory.com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 도토리묵이 나온 거예요. 개인적으로 도토리묵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이것저것 처묵처묵 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이런 근사한 해산물 요리를 먹을 때는 술이 빠질 순 없겠죠? 소주와 맥주도 주문했습니다. 

정갈하게 나온 밑반찬들이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마치 엄마가 손수 만들어준 그 밑반찬들과 비슷하다고나 할까요?

 

 

문어숙회는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한데 어우러져서 입안에서 즐기기 좋았습니다. 물론 비린맛도 거의 없었고요. 보쌈은 문어숙회와 정 반대로 약간 부드럽고 쫄깃하면서 촉촉한 느낌이랄까요? 약간 반대스러운 식감으로 인해 문어숙회와 보쌈의 궁합이 잘 어울리는 듯했습니다. 

 

다만 약간 가격이 비싼 축에 속하는 것이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 가격이 요리의 퀄리티를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퀄리티 좋은 문어요리를 먹기 위해 지급하는 비용이 살짝 높긴 했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랜만에 만나는 지인들과 즐거운 식사를 하기에는 손색없는 곳이긴 합니다. 

특히 생활문어 사장님이 무척 친절하셨고, 문어숙회도 서비스로 몇 점 더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다음에 또 한 번 방문해볼 요량입니다. 

 

[서울 신사동 돼지 특수부위 맛집, '신사모소리'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서울 신사동 돼지 특수부위 맛집, '신사 모소리' 다녀왔어요

서울 신사역 가로수길 인근에 위치한 돼지고기 특수부위 맛집, '신사 모소리'에 다녀왔습니다. 모소리라는 용어 자체가 제주도 방언이어서 그런지 생소하지만, 서울말로 다시 해석하면 '돼지 뒷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