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요리에 품격을 더하다, 오이 나물계의 대장, '오이 소고기 볶음' 요리 만들었어요 (오이 소고기 볶음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그간 저희 아들 내외들이 손주를 보여주는 바람에, 겹경사가 나서 이것저것 손주들에게 신경 쓰느냐고 정신이 없어서 요리 영상을 업로드 못했네요. 


이제 격주나 한주에 한 번씩 다채롭고 맛있는 요리 레시피를 정기적으로 업로드해볼 여력이 생겼으니, 열심히 다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오이를 가지고 맛있는 볶음 나물 요리를 만들어보려고 해요! 


이름하여, '오이 소고기 볶음' 요리! 


오이를 싫어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이를 싫어하는 남녀노소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오이 볶음 요리'를 들고 나왔습니다. 아삭한 오이를 물기를 쪽~ 빼낸 상태에서 소고기와 함께 섞어주면 오이의 아삭아삭한 식감과 색감까지 함께 어우러져서 맛이 배가 된답니다.

 

요리 초보 분들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이니깐 아래 영상을 확인하신 후 레시피를 따라 해 보세요.

 

반응형

 

[가지요리의 정수, '가지 라이스 페이퍼' 요리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가지요리의 정수! 초간단 '가지 라이스 페이퍼' 요리!! (Rice paper rolls stuffed with eggplant)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재료인 '가지'를 활용한 요리를 해봤어요! :) 가지를 '라이스 페이퍼'와 함께 요리하는 방법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라이스 페이퍼의 바삭한 식감에 가지의 부드러움이

sangmusang.tistory.com

 

['단호박 에그슬럿'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이 '단호박요리'만 먹고싶다!! (단호박 에그슬럿 초간단 레시피 | Sweet pumpkin eggslut recipe)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일품인 '단호박 에그슬럿'을 만들어볼 거예요. 준비할 재료도 간단하고, 요리시간도 30분 안쪽으로 걸릴 정도로 넘나 간단히 누구나 쉽게 만들 수

sangmusang.tistory.com

 

 


[재료] 
오이, 소고기, 고추 
양념장 재료 : 간장, 참치액젓, 깨소금, 후추, 파, 마늘, 참기름, 설탕

[차례]
1) 오이는 깨끗하게 손질하여 소금에 10분 정도 절여준다
2) 고추와 소고기는 채 썰어서 양념장에 재워둔다.
3) 팬에 참기름과 식용유를 두른 뒤, 마늘을 볶아서 향을 낸 후 오이를 최대한 빠르게 볶아 낸다.
4) 오이를 실온에서 식힌 후 뚜껑을 닫고 냉동실에 10분가량 넣고 차갑게 만들어준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위해서 냉동보관 해줍니다.)
5) 고추도 팬에서 볶아준다.
6) 양념한 소고기도 팬에 마늘향을 낸 후 국물이 없어질 때까지 볶아서 식혀준다.
7) 냉동실에서 식혀놓은 오이와 소고기 볶음, 고추를 함께 섞어놓은 후, 깨소금, 후추, 설탕 약간을 넣은 뒤 참치액젓으로 충분히 간을 한 후,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고급스러운 '오이 소고기 볶음' 요리가 완성됩니다.

 

[가지요리는 '이 가지요리'만 먹고싶다, '감자와 고기를 품은 가지요리'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가지요리, 이것만 먹고 싶다! (감자와 고기를 품은 가지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와 감자, 고기를 이용해서 창작요리를 만들어볼건데요! 일명 '감자와 고기를 품은 가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평소에 가지를 싫어하시는 성인이나 아이들에게도 맛있게

sangmusang.tistory.com

 

[매콤한 소스 만드는 법, '청양 고추청'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맛나는 매콤한 요리를 만들고 싶다면? '청양고추청'으로 맛의 기운을 올려보세요!! (고추청 만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달달하면서도 매운 소스 역할을 독톡히 하는 '청양고추청(chili pepper syrup recipe)'을 만들어볼거에요! 특히 여름철 요리의 소스로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는 청양고추청은 볶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