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밑반찬 계의 거성, '시금치무침' 아이들도 찾게 만드는법 | 고추장 시금치무침, 간장 시금치무침, 된장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 재철 채소로 으뜸인 '시금치'(spinach)를 활용해서 요리를 해볼건데요. 밑반찬으로 어김없이 들어가는 겨울철 반찬계의 고유명사, '시금치무침' 3종세트(spinach recipes)가 주인공입니다. 

 

시금치는 우리 건강에도 아주 좋은 음식 재료인데요. 비타민과 철분, 식이섬유와 같은 영양성분이 함유된 녹황색 채소로써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과 여성,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아주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한 시금치의 엽산은 뇌 기능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치매 위험을 감소시켜주고 임산부의 기형아 출산 위험을 상당부분 낮춰줍니다. 

 

된장과 버무려서 고소한 맛을 자아내는 '된장 시금치무침'과 고추장, 홍고추로 매콤달콤한 맛을 내는 '고추장 시금치무침', 그리고 간장 베이스로 우리의 입맛을 살려내는 기본 '간장 시금치무침' 레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시금치무침은 만드는 법도 무척이나 간단해서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입니다. 

영상을 통해 시금치무침 황금레시피를 확인해주세요! 

 

 

[시금치무침 재료]

시금치 2단, 홍고추, 양파

[양념 재료] 

깨소금, 된장, 고추장, 참기름, 들기름, 파, 마늘, 국간장, 참치액젓, 마요네즈

 

 

반응형

 

[간장 시금치무침 레시피]

끓는 물에 1분간 데친 시금치에 국간장 2스푼, 파, 마늘,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서 

시금치에 간이 쏙~ 베일수 있도록 무쳐내 주세요. 

 

[된장 시금치무침 레시피]

끓는물에 1분간 데친 시금치에 된장 1스푼,  마요네즈 1스푼,  깨소금, 파, 마늘, 들기름 1스푼을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입니다.

(참고로 들기름과 된장이 함께 섞이면, 환상적인 맛을 낸답니다) 

 

[고추장 시금치무침 레시피]

끓는물에 1분간 데친 시금치에 고추장 1스푼, 참치액젓 반 스푼, 채 썰어놓은 홍고추, 양파를 넣고 깨소금, 파, 마늘을 함께 넣어주어 조물조물 무쳐주면 고추장 시금치무침이 완성됩니다.

 

 

[시금치 손질법]

시금치를 손질할때는 시금치 밑동이 붙어있어야 하기 때문에 뿌리 부분만 살짝 손질해주는 게 좋습니다. 시금치를 데칠 때는 끓는 물에 소금을 조금 뿌리고 뚜껑을 열어둔 채 30초~1분가량 살짝 데쳐주면 영양 손질도 줄이고 시금치 고유의 쓴맛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가지요리만 먹고 싶다]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이 가지요리'만 만들어 먹고 싶다 (감자와 고기를 품은 특별한 가지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지와 감자, 고기를 이용해서 창작요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명 '감자와 고기를 품은 가지'라고 할 수 있겠네요. 평소에 가지를 싫어하시는 성인이나 아이들에게도 맛있

sangmusang.tistory.com

 

[이걸 넣어주면 '쪽파김치'가 더 맛있어집니다]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쪽파김치, '이걸' 넣어서 만들면 좋아요! (쪽파김치 만드는법, 핵심은 양념장에 있어요)

오늘은 봄에 입맛을 돋구게 하는 '쪽파김치'를 만들어볼거에요. 쪽파김치는 김치종류 중에서 요리 난이도가 낮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요린이 분들도 영상 참고하셔서 셀프로 간단하게 만드실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