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밥없는 김밥, 만들기 간편한 '스팸 오니기라즈'(おにぎらず) 만드는 법 | 간단하게 소풍 도시락 만들기 | Spam onigirazu recipe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밥없는 김밥이라고 하는 '스팸 오니기라즈'를 만들어볼거에요!


'오니기리(おにぎり)'라는 뜻은 일본어로 '쥐다(握る)'라는 단어에서 어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한데, 오니기라즈(おにぎらず)라는 뜻은 쥐지 않는다(握らない)라는 뜻으로 파생된 언어라고 합니다. 손으로 쥐지 않고 만들 수 있는 주먹김밥이 바로 오니기라즈란 말인 셈이죠!

오니기라즈에 들어가는 재료는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애용하는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만들기 편한 것이 특징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양한 재료들을 김에 넣어 싸서 만드는 것이 레시피의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1990년대 일본 인기만화에서 소개된 이후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오니기라즈는 지역과 가정에 따라 모양과 재료가 다르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이 계속되는 가을에 소풍용 도시락으로도 아주 제격입니다. 


간편하게 밥 없이도 도시락 용으로 아주 맛있는 '스팸 오니기라즈'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테니, 영상을 통해 레시피 확인해주세요! 



[재료]

스팸 1통, 양배추, 아보카도, 달걀 2개, 치즈 4장, 마요네즈, 소금, 김


[차례]

1) 스팸을 끓는 물에 2분 정도 데쳐낸 후 차가운 물로 식혀주세요. (이후 팬으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2) 양배추는 얇게 채썰어 주고, 아보카도도 얇게 슬라이스 하여 준비해주세요

3) 달걀 2개를 스크램블하 듯 팬에서 구워주세요. 익을때쯤 네모 모양으로 지단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4) 도마 위에 랩을 넓게 깔고, 김을 올린 다음 치즈와 달걀지단, 스팸, 아보카도, 채썰어놓은 양배추를 올린 뒤, 마요네즈를 바른 치즈를 얹고 김으로 보자기 싸듯 싸주세요. 

5) 이후 스팸 오니기라즈를 랩으로 싸서 모양을 내면 완성입니다! 

가을 소풍 도시락용이나 아이들 간식, 어른들 술안주로도 최고의 요리가 된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