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여행 (trip)/하와이 여행 (Hawaii)

하와이 공유 자전거, 'biki'(비키) 탑승후기 | 하와이 biki 이용방법 꿀팁

반응형

하와이 와이키키 주변에는 자전거를 타고 달릴 수 있도록 자전거 전용도로가 깔려있는데요. 

보통 로컬 주민들보다는 여행 온 방문객들 위주로 자전거를 많이 애용하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도 질 수 없다고 생각한 나머지 하와이 공유 자전거로 유명한 biki(비키)/biki hawaii를 탑승하게 됐습니다.

 

 

비키는 하와이 공유 자전거 명칭인데요. 하와이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중요 교통수단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하와이 biki는 우리나라의 따릉이, 카카오의 공유 자전거와 비슷한 자전거 무인 대여 시스템입니다. 하와이에서는 현재 오아후섬 와이키키와 알라모아나, 다이아몬드헤드 쪽에서 1천대 이상의 공유 자전거를 운영하고 있어요. 

비키 공유자전거의 장점은, 먼저 와이키키와 알라모아나, 다이아몬드 헤드 구간을 이동하는데 아주 용이한 편이며, 신용카드나 스마트폰을 활용해서 결제가 가능하고, 픽업 장소와 드롭하는 장소가 달라도 상관없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비키(biki)를 사용할 때는 자전거 정류소에서 키오스크를 활용하여 공유 자전거를 이용해도 좋지만, 미리 스마트폰에 biki 어플을 깔아서 이용하는 것이 더 스마트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마트폰 biki어플을 이용하면 자전거 대여소 정보도 공유해 줄뿐더러 자전거가 얼마나 남아 있는지에 대한 현황을 알려줍니다.

 

물론 저희 일행도 하와이에서 비키를 이용했는데요. 지금부터 비키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려볼게요.

 

 

비키(biki)는 신용카드 결제와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두가지 결제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 일행은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저희 일행은 대략 30분간 와이키키 해변에서 다이아몬드헤드까지의 여정을 달려보기 위해 편도 4달러짜리 biki를 구매했습니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하와이에는 자전거 전용 도로가 깔려있어서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어서 더욱 하와이 방문객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그럼, biki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볼게요. 물론 하와이에 한국인이 여행을 많이 오기 때문에 한국어 지원도 가능합니다. 


먼저 스마트폰 앱이 아닌, 키오스크로 biki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먼저 키오스크에 신용카드를 넣어주세요.
2. 디스플레이에 뜨는 지시에 따라 원하는 이용권 선택
3. 이용권 인쇄
4. 종이에 게재된 숫자 코드를 자전거 왼쪽 키패드에 입력
5. 키패드에 파란불이 들어오고 자전거를 꺼내면 완료

 

[하와이언 스타일의 음식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장소, '루루스 와이키키' 방문 후기를 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코로나 없어지면, 다시 하와이로 여행 떠날거에요!! 하와이 루루스 와이키키(LuLu's waikiki) 먹방 후

여행을 가더라도, 저녁이 되면 누구나 야식을 찾게 마련이죠? 저희 일행도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에서 낮에는 열심히 물장구치며 놀다가, 밤에는 저녁 먹은 것으로 해결이 안돼서 항상 야식을 찾

sangmusang.tistory.com

 

 

스마트폰 앱 없이 무인 키오스크를 통해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웬만하면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앱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편합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biki를 이용하게 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현재 나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biki 스테이션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대여 가능한 남은 자전거 현황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하와이 와이키키의 명물, '힐튼 라군' 방문 후기를 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와이키키의 유명한 인공 석호, '듀크 카하나모쿠 라군'(Duke Kahanamoku Lagoon)다녀왔어요

하와이 오아후 섬을 방문했을 때 숙소를 일리카이 호텔로 잡았었습니다. 아시는 분들을 알겠지만, 일리카이 호텔과 와이키키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 호텔이 상당히 가까운 편이에요. 그래서 하

sangmusang.tistory.com

 

 

한국어 버전으로 전환한 후에 비키 스테이션에서 biki 이용권을 구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저희 일행이 2명이기 때문에 자전거 2대를 선택했습니다. 2대 자전거가 그려진 화면을 클릭합니다.

 

 

편도 4달러 버튼을 누르고 약관에 동의하면 됩니다.

 

신용카드를 넣고 빼면 비키 스테이션에서 결제가 완료됩니다.

 

하와이 공유 자전거 biki의 사용 가격(Price)은 아래와 같습니다.
$3.50 SINGLE RIDE – 최대 30분
$25 MONTHLY PLAN – 30일 정기권 (한번 이용할 때 최대 60분)
$15 MONTHLY PLAN – 30일 정기권 (한번 이용할 때 최대 30분)
$20 FREE SPIRIT PLAN – 기간 제한 없이 300분

 

물론 현재 biki 이용 가격이 더 올랐을 수도 있으니, 비키 이용 시에 참고해 주세요.

 

 

자, 이제 달려볼까요?? 
먼저 자전거를 타기 전에 자신의 신체에 맞게끔 안장을 조정해 주세요.

가볍게 자전거 라이딩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이아몬드 헤드 근처나 알라모아나 비치 공원을 강추합니다. 산책로 길 코스가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인기 만점이에요. 저희 일행도 다이아몬드 헤드 공원부터 와이키키 해변까지 마음껏 biki를 활용해서 라이딩을 했습니다.

[신혼여행 촬영지 및 프러포즈 장소로 유명한 '하와이 와이키키 월' 방문 후기를 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프로포즈 장소로 유명한 '하와이 와이키키 월'(Waikiki Wall)에서 아름다운 석양 감상하고 왔습니다

오늘은 하와이 오아후 와이키키 월(Waikiki Wall)에서 석양(일몰 시간)을 감상했던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한번 보게 되면 평생 잊지 못한다는 하와이에서의 석양은 북태평양 일대의 보석 같은

sangmusang.tistory.com

 

 

할당된 시간 안에 biki를 야무지게 활용했다면, 이제 자전거를 반환해야겠죠? 

 

대여한 biki를 반납하는 방법도 무척 쉽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현재 나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biki정류소를 찾은 뒤 그리로 가서 스테이션의 빈자리에 자전거를 도크 시켜놓으면 됩니다. (앞바퀴만 슬쩍 밀어 넣으면 돼요!)
키패드에 초록불이 들어온 것이 확인되면, biki 반납이 완료된 것입니다.

 

 

저 멀리 다이아몬드헤드가 보이네요. 하와이의 오후는 참으로 평화롭습니다. 직장들이 대부분 일찍 끝나는 관계로 공원에서 조깅을 하거나 다른 운동을 하시는 현지인들이 많이 보였네요. 물론 트럭에서 달콤한 낮잠을 청하는 현지인의 발도 목격을 했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다시 갈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다시 한번 더 biki를 야무지게 이용해 보고 싶네요.

 

[하와이 스노클링의 성지, '하나우마 베이'(Hanauma Bay Snorkeling) 방문 후기를 확인하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지난해 2월, 마지막 해외여행이 될줄 몰랐던 하와이(Hawaii) 여행기를 공개할게요!! (하나우마 베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19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백신도 나와서, 접종이 시작되었고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사람들에 한에 올해안으로 해외여행을 떠날 수 있다는 희망에 부풀어서 준비해봤습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