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여행 (trip)

하와이(Hawaii) 와이키키 인근 포케(POKE) 맛집, '마구로 스팟'(MAGURO SPOT)을 소개합니다

반응형

오늘은 하와이(Hawaii)에서 포케(POKE) 맛집으로 통하는 MAGURO SPOT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포케는 참치와 연어 베이스로 만들어지는 하와이 대표 음식으로서 홍합, 문어, 새우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현지인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큰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죠.

 

 

저희가 방문한 마구로 스팟은 회덮밥 스타일의 포케를 판매하는 음식점이었어요. 일명 하와이안 포케라고도 알려져 있는데,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합니다. 참치를 잡아서 절여서 먹는 것으로부터 유래했는데, 포켓(POCKET)에 넣어서 먹을 정도로 가볍다고 하여 포케라는 애칭이 붙었다고 합니다. (포켓의 일본어 발음이 '포케(POKE)'라고 합니다) 

 

마구로(MAGURO)는 일본어로 '참치'라는 뜻으로 마구로 스팟(MAGURO SPOT)에서는 참치를 기반으로 회덮밥을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참고로 마구로 스팟은 와이키키 해변에서 대략 200~250m 정도 떨어진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었어요. 위치 공유를 위해 지도도 하나 첨부해드릴게요.

 

 

 

 

 

하와이 마구로 스팟(Maguro Spot)은 얼마 안 되는 테이블과 의자가 음식점 내부와 외부에 배치되어 있었기 때문에, 보통 POKE를 주문해서 테이크 아웃해가는 손님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물론 저희는 야외 테라스에 있는 자리를 선점해서 식사했었습니다.

 

 

 

마구로 스팟의 내부 인테리어는 특별할 것 없었어요. 테이크아웃 기반의 음식점이다 보니, 간단한 메뉴 테이블과 함께 음료 디스플레이가 전부인 음식점이라고 생각하는 게 더 빠를 수 있습니다. 

 

물론 마구로 스팟에서 판매하는 포케의 가격은 무지하게 착합니다. 물론 하와이의 다른 식당과 비교해서 저렴하다는 소리입니다.

 

반응형

 

[하와이 가성비 호텔, '리뉴 호텔'(Hotel Renew Hawaii)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가성비 호텔, 리뉴 호텔(Hotel Renew)에서 알차게 2박 했어요!

하와이 여행을 했을때 2개의 호텔에서 숙소생활을 했는데요. 하나는 퀸카피올라니 호텔(Queen kapiolani Hotel)이 있었고, 다른 하나는 마지막 2일을 묵었던 리뉴호텔(hotel Renew)에 있었습니다. 퀸카피

sangmusang.tistory.com

 

[하와이 와이키키의 일식 맛집으로 유명한 '후루사토 스시'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호놀룰루 일식 맛집, 후루사토 스시(Furusato Sushi)에 가서 폭풍 흡입한 사연?

해외여행 중에 무언가 간절히 먹고 싶은 음식이 급 생각날 때가 있죠? 저의 경우엔 여행 중에 급하게 한식이나 일식이 땡기는 날이 가끔 찾아오곤 하는데요. 하와이 여행 때는 일식이 그렇게 당

sangmusang.tistory.com

 

 

혹시 몰라서 가게 벽에 붙어있던 마구로 스팟 메뉴를 촬영해왔어요! 저희가 주문한 회덮밥(Hawaii Poke Bowl)'TUNA BOWL'과 'SALMON IKURA BOWL'이었습니다.

 

그냥 우리나라 말로 하면 회덮밥과 연어덮밥을 주문한 것이죠. 가격은 각각 10불과 18불 정도 됐었네요.

물론 지금은 물가 상승으로 인해 좀 더 가격대가 높아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운터 보시는 직원분이 한국어도 살짝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어서, 더욱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매끄럽게 한국어로 주문 받으시는 느낌이랄까요?

 

 

마구로 스팟 직원분들은 정말 친절했습니다.

회덮밥 만드냐고 많이 바쁘실 텐데, 계속 웃음 가득한 얼굴로 친절하게 서빙해주셨습니다. 마구로 스팟의 직원분들은 일본어, 영어, 스페인어를 다 구사하시는 분들이라 언어의 장벽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다들 언어 천재들이 아닌가 싶을 정도였네요. 

 

 

위의 사진과 같이 주문한 회덮밥 위에 올리는 토핑은 별도로 추가 구매가 가능합니다.

토핑 재료에 따라 50센트에서 3달러까지 'Extra charge'(추가요금)이 붙습니다. 추가 재료를 선택하여 회덮밥 위에 올려서 업그레이드된 맛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주문한 연어덮밥과 참치덮밥이 나왔습니다. 마치 버거킹에서 햄버거를 주문해서 나오는 속도로 빠르게 음식이 나옵니다. 하와이의 대표 포케 맛집이라고 하는 마구로 스팟의 회덮밥을 맛보기 전에 사진부터 먼저 촬영해봅니다.

 

일단 참치회와 연어회를 두툼하게 썰어서 주는 비쥬얼이 저의 입맛을 정말 자극하더군요. 회들의 신선도가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마구로 회덮밥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간식용으로 드실 거면 스몰 사이즈를 선택하시고, 식사용으로 드실거면 라지 사이즈로 선택하심이 옳습니다. 

 

일단 저희는 연어덮밥과 참치덮밥 모두 새서미 크림과 스파이시를 넣어서 주문했는데, 그냥 새서미 크림만 넣어서 먹었어도 괜찮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마구로와 함께 비벼먹을 밥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구성에서는 현미밥이 어울렸습니다. 

 

한입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3일 연속 아침 한 끼용으로 이곳 마구로 스팟을 방문해서 식사했었네요. 단순한 스트리트 푸드점이 아닌, 맛과 저렴한 가격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하와이 대표 음식점임에는 틀림없었습니다. 

하와이 방문 계획이 있는 분들은 점심 식사 한끼 정도는 마구로 스팟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와이 오아후만의 특색 있는 아이스크림, '쉐이브 아이스크림' 먹방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오아후의 빼놓을 수 없는 아이스크림!!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 아이스크림' 먹었어요 (I

하와이에 방문하면 놓칠 수 없는 음식과 디저트가 여러가지인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하와이에서 꼭 먹어야하는 아이스크림인 쉐이브 아이스크림 전문점인 아일랜드 빈티지 쉐이브 아이스(Islan

sangmusang.tistory.com

 

[하와이 여행 중에 술 한잔 생각나면 갈만 한 펍, '하버펍'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여행 중에 술 생각이 절로 나면, '하버펍'(Harbor Pub & Pizza)을 가보세요! (하와이 알라모아나

하와이 여행을 왔으면, 로컬 펍(Pub)에서 간단히 술과 안주를 흡입해봐야겠죠? 아주 멋진 하와이의 태양이 저물고, 컴컴한 저녁이 다가오면, 하와이 호놀룰루 해변은 자연스럽게 펍의 세상으로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