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정자동 한적한 카페, 케이크 맛집 '모노톤베이크하우스'에 갔다 왔어요!

반응형

분당 정자동의 한적한 카페, 모노톤베이크하우스를 방문했어요! 요새 코로나19로 인해 한동안 재택근무가 활성화됐기 때문에 집에서 업무를 했던 적이 정말 많았는데요. 날이 무더워지면서, 더운 집에서 업무를 진행하기가 여간 어려웠기 때문에 집 인근에 위치해있는 '모노톤베이크하우스'를 찾아갔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상당히 심플하고 모던했어요. 벽면이 하얀색이어서 그런지 깔끔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다른 카페와는 다르게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었던 것은 원목으로 된 테이블이었는데요. 나무 기반의 테이블과 의자였기 때문에 몬가 클래식한 느낌도 함께 느껴졌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손님들이 많지는 않았어요. 웬지 제가 혼자 이 카페를 혼자 전세 낸 거 같은 느낌이 들었던..ㅎㅎ 사실, 모노톤베이크하우스를 방문한 이유 중 하나는 한적한 느낌이 좋아서 방문한 것도 있었지만, 워낙 케이크 맛집이기 때문에 방문한 이유가 더욱 컸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블루치즈케이크와 레몬케이크를 먹기 위해서 방문했는데, 이날은 이미 다 팔려서 없더라고요. ㅠㅠ 어쩔 수 없이 라테 한잔만 주문하고 말았습니다. 아쉬운 대목이었어요. 

 

 

 

반응형

 

[서울 송파 가든파이브에 있는 모던 카페, '원더브루'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서울 송파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점에 있는 모던 카페, '원더브루' 다녀왔어요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현대 시티몰 아울렛 가든파이브를 오랜만에 방문했습니다. 현대시티 아울렛 가든파이브점은 상당히 규모가 큰 쇼핑몰로도 유명합니다. 널찍한 규모로 인해, 쇼핑하다가

sangmusang.tistory.com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에게 모노톤베이크하우스의 블루치즈 케이크 모습과 맛을 표현해드리려고 했는데, 너무나 아쉬웠어요. 살짝 말씀드리자면, 블루치즈 케이크는 케이크 맨 아래에 치즈가 깔려서 치즈 그대로의 향이 납니다. 약간 고르곤졸라 피자 향이 난다고나 할까요? 그렇다 보니, 블루치즈 케이크를 먹다 보면 살짝 반주할 수 있는 레드와인이 생각나곤 합니다.

 

물론 커피와 함께 먹어도 궁합이 딱~ 이죠! 

 

블루치즈 케이크를 먹어보면 입에서 녹아내리는 듯한 느낌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치즈케이크 안에는 호두가 함께 있어서 그런지 먹는 중간중간 오돌토돌 바삭바삭한 느낌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모노톤베이크하우스를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은 남매라고 하시더라고요. ^^ 두 분을 정면으로 촬영하긴 어려워서 뒷모습만 촬영했습니다. ^^  

 

 

주문한 카페라떼가 나왔습니다. 다른 카페의 라테와 별반 차이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가 느껴지는 라테였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아주 만점에 가깝다고 할 수 있지요! :) 

혹시라도 분당 정자역 근처에 방문할 일이 생기신다면, 꼭 한번 모노톤베이크하우스를 방문해서 케이크와 커피를 함께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분당 정자동 일본 가정식 맛집, '식미단'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정자동 일본 가정식 맛집, 식미단에 다녀왔어요! :)

분당 정자역 인근에 위치한 일본 가정식 전문점, '식미단'에서 점심 한끼 하고 왔어요! 한 7평~8평 남짓한 이 음식점은 총 6개의 메뉴로 구성된 일본식단을 갖고 있는데요. 그만큼 잘할 수 있는 일

sangmusang.tistory.com

 

[분당 정자동의 숨겨진 중식 맛집, '이색'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숨겨진 분당 맛집, 분당 정자동 중식당 '이색'에 다녀왔어요!

간만에 분당 맛집을 공개하는 글을 쓰네요. 다 아시는 바와 같이, 그리고 함께 경험하고 있는 바와 같이, 코로나 19로 인해 밖에 나가는 것을 극도로 꺼리게 되는 경향으로 변질되고 있는 현 시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