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다 건너 여행 (trip)

하와이 여행에 필요한 '꿀팁'을 하나로 모아서 정리해봤어요

반응형

하와이 여행은 언제나 달콤하고 꿈만 같은 여행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제대로 정보를 숙지하고 가지 않으면, 달콤함이 씁쓸함으로 부메랑처럼 돌아와 우리의 가슴을 파고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하와이 몇번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리는 하와이 여행 꿀팁, 지금 '대방출' 해보겠습니다.

 

 

1. 알라모 렌터카(Alamo Rent a car)

저는 하와이 와이키키에 도달해서 알라모 렌터카를 이용했습니다. 물론 공항 내에 있는 렌터카센터를 찾아가서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워낙 많은 관광객들이 공항 내 렌터카센터를 이용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꽤나 걸릴 수 있습니다. 

 

 

여행은 시간이 생명인데 렌터카 빌리려고 수 시간을 기다리는 것 보다 와이키키나 알라모아나 지역 근처에 있는 알라모 렌터카센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공항보다 저렴하기도 하고 웨이팅 시간도 길지 않아서 편리합니다.

 

물론 렌트카 상태를 미리 확인해두는 건 잊지 않으시겠죠?!

주유구, 와이퍼, 차량 스크레치 상태, 라이트, 에어컨 상태 등을 확인하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사진으로 웬만한 차량 상태를 촬영해 두세요. 차량 전면과 후면, 측면 모두모두 촬영해 놓으세요.  

 

그리고 렌트카 관련 계약서류와 영수증은 별도로 보관해 주세요.

 

 

 

알라모 렌터카 반납은 차를 렌트했던 센터로 가서 반납하면 되는데요. 너무 늦게 반납하러 가시면, 센터 직원들이 없는 광경을 목격하실 수 있으니, 최소 오후 7시 전에는 가져다 놓셔야 제대로 반납이 가능한 거 같더라고요. 리스크의 최소화를 위해서 좀 더 일찍 가심이 맞는 거 같습니다. 

 

자동차 운전하실 때는 현지 렌터카에서 주는 내비게이션 말고, 그냥 구글맵을 활용해 주세요. 훨씬 쓸만하답니다. 미리밀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하셔서 운전에 참고하세요.

 

만약, 알코올음료를 사게 되시면 꼭 트렁크에 놔주세요. 좌석에 올려놨다가 큰 낭패 보십니다.  자칫 벌금을 물 수 있습니다.

 

[하와이 와이키키 포케 맛집 마구로 스팟(MAGURO SPOT) 방문 후기를 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여행에서 잊을 수 없는 맛, 에그앤띵스(Egg n Things) 와이키키에서 브런치 먹은 썰을 풀어볼

오늘은 하와이 여행에서 맛의 추억을 글로 남겨볼까 합니다. 하와이는 볼 것도 많고 살 것도 많은 그런 아름다운 태평양의 섬이지만, 먹어야 할 곳도 정말 많은 여행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 몇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

 

2. 하와이 교통 안내

 

"신호등 이용"

신호등 건너실 때는 반드시 신호 기둥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야 빨간불에서 파란불로 전환됩니다. 언제 신호가 바뀌나 멀뚱이 쳐다보시면 평생 건너지 못할 강이 되십니다. 

 

혹시 주말에 하와이 오아후 섬 국도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아침 일직부터 분주하게 움직이셔야 합니다. 주말에는 하와이 로컬사람들도 섬의 다른 곳으로 힐링하러 가시는 편이기 때문에 교통 혼잡을 피하시기 위한 방 안으로 서둘러 외출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핑크트롤리"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중 아마 가장 많은 질문거리를 간직한 부분이죠!! 하와이 핑크트롤리는 와이키키, 알라모아나 해변에서 시내까지 연결해주는 일종의 버스인데요. JCB 로고가 박힌 신용카드/체크카드만 있다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메리트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미리 JCB 카드를 발급받고 하와이로 출국합니다. 

 


참고하시라고 몇 가지 팁을 드립니다. 

핑크트롤리는 정류장마다 올스톱하기 때문에 별도로 버스정거벨을 누르는 행위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미리 발급받은 JCB카드가 있으면 4인(어른 2, 어린이 2(11세 이하))까지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물론 탑승할 때 운전사 분께 가족이라고 말해줘야 합니다. 
현금을 내고 핑크트롤리에 탑승하고 싶으시다면 1인당 2달러입니다. 물론 이런 분들은 없겠죠?

 

 "흔히 실수하는 좌회전"

미국에서는 좌회전 금지 표지만 없으면 신호가 없더라도 도로에서 좌회전이 가능합니다. 

좌회전 신호가 없는 도로라면 반대편에서 오는 차량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보행자가 있는지도 확인하신 다음 좌회전 하시면 됩니다. 건널목 신호등이 초록색이어도 건너는 사람만 없다면 바로 좌회전이 가능합니다. 운전 시 주의사항으로 참고해 주세요.

 

[하와이 와이키키에서 업어온 스타벅스 '리미티드 에디션' 구매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 와이키키 스타벅스에서 리미티드 에디션 '스타벅스 스탠리 밀리터리 텀블러'(Starbucks Stanl

하와이 와이키키를 오래간만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저곳을 배회하며 놀다가 커피 한잔 하기 위해, 어김없이 와이키키 인근의 스타벅스를 방문했는데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전시된

sangmusang.tistory.com

 

 

 

3. 주차

하와이 와이키키는 투숙 호텔에서도 주차요금을 왕창 받기로 유명하죠?! 렌터카가 다 좋긴 한데 주차비만 생각하면 눈물이 아른거릴 때가 많습니다. 참고로 알라모아나 쇼핑몰은 주차장이 엄청 커서 주차 여유도 있고 시간제한도 없고, 주차비가 무료기 때문에 걱정 없지만, 다른 일반 주차장은 주차요금이 상당히 비싼 편에 속합니다. 거의 10분 당 '1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T갤러리아와 로열하와이안 주차도 무료입니다.

 

혹여 와이키키 해변 근처를 차량을 이용해서 방문할 생각은 웬만해선 안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주차씨름만 엄청 하다가 다시 숙소로 돌아가실 수 있습니다.

 

[하와이 와이키키 포케 맛집 마구로 스팟(MAGURO SPOT) 방문 후기를 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하와이(Hawaii) 와이키키 인근 포케(POKE) 맛집, 마구로 스팟(MAGURO SPOT)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하와이(Hawaii)에서 포케(POKE) 맛집으로 통하는 MAGURO SPOT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포케는 참치와 연어 베이스로 만들어지는 하와이 대표 음식으로서 홍합, 문어, 새우 등 다양한 재료를 활

sangmusang.tistory.com

 

 

이상 하와이 여행 시 활용 가능한 꿀팁 몇 가지를 정리해 봤는데요. 유용하게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프로포즈 장소로 유명한 '하와이 와이키키 월'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프로포즈 장소로 유명한 '하와이 와이키키 월'(Waikiki Wall)에서 아름다운 석양 감상하고 왔습니다

오늘은 하와이 오아후 와이키키 월(Waikiki Wall)에서 석양(일몰 시간)을 감상했던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한번 보게 되면 평생 잊지 못한다는 하와이에서의 석양은 북태평양 일대의 보석 같은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