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크리스마스 맞이 '레인보우 샌드위치' 만들기 (Christmas healthy sandwich recipe)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리스마스(Christmas)를 맞이해서, 가족들과 훈훈하고 따뜻하게 만들어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를 만들어볼거에요.


일명, ' 치' !! (rainbow sandwich)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빛을 내는 아름다운 색감과 갖은 야채와 단백질 재료들을 함께 넣어서 예쁘고 먹기 좋은 "크리스마스 맞이 샌드위치"를 만들어봤어요!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어린이용 레인보우 샌드위치'와 어른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만든 '어른용 레인보우 샌드위치'를 나눠서 만들었으니, 아래 영상 레시피를 참고해서 맛있는 '레인보우 샌드위치'를 크리스마스 연휴에 가족들과 만들어 드시면 좋을거 같네요! :)



[재료]

소고기 등심, 닭안심 or 등심, 햄, 달걀, 치즈, 적양배추, 흰양배추, 파프리카, 양파, 오이,

연유, 소금, 설탕, 간장


[샌드위치 소스 만드는 법]

마요네즈 5스푼, 다진마늘, 후추, 메이플시럽, 파슬리가루, 겨자를 그릇에 넣고 잘섞어 준비한다.

**어린이용은 다진마늘만 빼고 토마토케첩을 넣어서 섞어주면 소스 완성**


[레시피 과정]

1) 소고기 등심와 닭고기 안심은 얇게 펴서 부드럽게 다져준 후 소금과 간장, 후추 등으로 밑간하여 잡내를 제거한다.

2) 야채는 오이만 얇게 썰어주고 나머지는 채썰어서 준비한다.

3) 달걀은 소금을 살짝 넣고 잘 풀어주어 팬에서 스크램블하여 준비한다.

4) 소고기 등심과 닭고기 안심은 팬을 중불로 달구어 노릇하게 구어준다.

5) 식빵은 가장자리 부분을 잘라준 뒤, 버터를 발라주고 가운데는 미리 만든 소스를 발라주세요. 

6) 기호에 맞게 야채와 햄, 소고기, 닭고기를 식빵이에 올려서 샌드위치 모양을 만들어준 뒤, 썰어서 예쁘게 꾸며주면 크리스마스 '레인보우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Merry Christmas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