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귀여움 뿜뿜!! 꼬마김밥 만들기, 이렇게 쉽고 간단할줄이야!! (How to make gimbap)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귀여움 가득한 "꼬꼬마김밥"을 한번 만들어보려고 해요. 


요즘 코로나19 확산세가 거세져서 밖으로 나가지도 못하고 집안에서 방콕하며 가족들과 연말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먹거리도 가정에서 만들어먹는 횟수가 많아질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간편식부터 정갈하고 공을 들인 음식까지 각자의 가정에서 음식솜씨를 마음껏 뽐내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연말을 맞이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준비해봤어요. 


조그마한 '꼬마김밥'을 만드는 방법은 무척 쉽습니다. 

집에서 누구나 처음 김밥을 만드시는 분들도 영상을 참고하신 후 따라 만드신다면, 귀여운 꼬마김밥을 완성시키실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귀여운 매력 뿜뿜 터지는 '꼬마김밥'을 만들어볼까요?



[재료]

냉장고 안에 있는 갖은 재료 모두 가능해요! 

고추, 오이, 당근, 햄, 단무지, 베이컨, 달걀 등 집에 있는 재료 모두 활용 가능합니다. 

물론 김밥이기 때문에 김과 밥은 필수겠죠? :) 


[레시피 과정]

1) 야채는 김의 길이에 맞게 채썰어 줍니다.

2) 팬을 중불로 하여 달궈놓은 뒤, 달걀 2개를 풀어서 팬에 살포시 올려주세요. 소금은 반스푼을 넣은 뒤 계란지단을 만들어줍니다.

3) 햄과 당근, 베이컨도 살짝 익혀주세요.

4) 밥은 질지 않고 고슬고슬하게 만들어 놓은뒤, 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맛있게 섞어 줍니다

5) 김은 6등분하여 메추리알 크기의 밥을 김에 올린뒤, 야무지게 펼쳐주세요. 

6) 밥 위에는 좋아하는 재료 3가지 정도를 올려준 뒤 돌돌 말아서 꼭꼭 눌러주면 깜찍하고 귀여움 가득한 꼬마김밥이 완성됩니다

참 쉽죠~?

한번 드시면 그 맛에 헤어나오지 못하는 꼬마김밥을 집에서 가족과 함께 만들어서 맛있게 드셔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