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서판교 맛집, 옛날 술집 감성을 재현한 '서울맥주1977'에 다녀왔어요!

반응형

서판교 인근 옛날 선술집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술집, '서울맥주1977'에 다녀왔어요.
간판에 쓰여져 있는 서울맥주1977년 답게 내외부 인테리어도 1970년대에 있을법한 술집을 재현한 가게였습니다. 사실, 이곳을 알고 찾아간 건 아니고요. 서판교에서 지인들과 저녁식사 모임이 있었는데, 식사를 끝마치고 2차로 방문할 곳을 물색하다가 눈에 띄었던 술집이었습니다.

먼저 위치부터 공유해드릴게요.

 



서울맥주1977 가게 간판부터 1970년대스러운 인테리어였습니다. 간판과 정문을 보고 나니, 마치 저도 1970년대 선술집으로 입장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제가 좋아하는 가래떡 구이와 부산 어묵탕을 판매한다고 메뉴에 적혀 있어서, 더욱 기분이 좋았네요. 일단 간단하게 부산 어묵탕과 떡볶이를 주문하고, 서브로 맥주와 소주를 번갈아가면서 주문해봤습니다. 

 

반응형

 

[서울 여의도에서 편히 즐기는 위스키 바, '테누토'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여의도에서 위스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곳, '테누토' 다녀왔어요

제 지인이 위스키 바(Bar)를 개업했습니다.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도 궁금했고, 평소 위스키 홀짝 거리는 것을 애정 하는지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테누토(TENUTO)라는 위스키 바를 방문하게 됐

sangmusang.tistory.com

 

[분당 판교의 고기 맛집, '육전식당'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판교의 고기 맛집, '육전식당' 다녀왔어요 (판교 맛집 추천)

판교에서 고기 맛집이라고 소문이 난 육전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육전식당은 서울 신설동쪽이 본점인데, 맛으로 정평이 나있어서 체인점으로 확장하고 있는 거 같더라고요. 육전 식당 판교점은

sangmusang.tistory.com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내부를 좀 더 촬영해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느낌의 인테리어였어요. 너무 꾸미지 않고 자연스러움을 추구한 느낌을 전달해줬습니다. 시원한 맥주가 먼저 나와서 한잔을 꿀꺽해버렸네요. 


드디어 주문한 부산어묵탕이 나왔습니다. 주전자에 담겨 나온 어묵탕이라 더욱 신기했습니다. 예전에는 어묵탕을 주전자에 담아서 먹었나 봅니다. 아주 맛깔나게 생겼지요?
사이즈가 좀 되는 주전자에 어묵탕을 넣어서 그런지 양도 아주 푸짐하게 보입니다. 이 정도 사이즈는 되야 어묵탕을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지요. 맛은 일반 어묵탕이 아닌 약간 알싸한 맛이 나는 어묵탕이었습니다. 청양 고추를 조금 넣은 거 같은 맛을 자아냈네요. 


분위기가 무르익을 즈음에 두번째 주문한 메뉴인 떡볶이가 나왔습니다. 다만, 제대로 된 사진을 촬영했어야 했는데, 분위기에 취한 나머지 다 먹은 떡볶이 모습만이 남아있네요. 
판교 인근에 방문하실 기회가 있거나 지인들과 예전 이야기를 하면서 술한잔 기울이실 생각이시라면, 서울맥주1977에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인 거 같습니다. 

[분당 판교 양꼬치와 양갈비 맛집, '이가네 양꼬치'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판교 양꼬치 맛집, '이가네 양꼬치' 다녀왔어요! (이가네 양꼬치 후기)

성남 판교의 양꼬치 맛집으로 통하는 '이가네 양꼬치' 음식점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신분당선 판교역 1번 출구근처라고 말씀드릴게요! (물론 좀 더 걸어가긴 해야 하지만, 이것도 한 5분 정도 거

sangmusang.tistory.com

 

[서판교 양고기 맛집, '램가'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서판교 양고기 맛집, 램가에 다녀왔어요

정말 오랜만에 지인들 모임이 성사돼서, 서판교 양고기 맛집이라고 불리는 램가에 다녀왔습니다. 서판교에는 맛집들이 형성되어 있는 골목이 많은데요. 간만에 이 먹자골목에 들어오니 없었던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