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수려한 산속에 있는 용인 한정식 맛집, '연지한정식' 다녀왔어요 (어른들이 좋아하는 한정식 맛집 소개)

반응형

오늘은 용인을 대표하는 한정식 맛집 중 하나인 '연지한정식' 전문점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용인에는 은근히 괜찮은 한정식 전문점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오늘 소개할 연지한정식의 경우에는 제가 일년에 몇번을 방문하면서 찾아가는 당골 한정식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략 2015년 부터 7년간 꼬박꼬박 출근 도장을 찍는 느낌으로 방문했습니다. 

그만큼 제 개인적으로는 최애 한정식 맛집이라고 자부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연지한정식의 위치가 용인 서수지 신봉동 인근 산골에 위치해 있다 보니, 좋은 공기 마시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을 아주 착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장점도 있네요.

특히 주로 어르신분에게도 인기 만점인 한정식 집이다 보니, 가족 단위로 방문하거나 청첩 모임, 상견례 모임이 있을 때 연지한정식을 찾는 분들이 꽤 있더라고요. 

먼저 연지한정식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용인 서수지 IC 인근에 위치한 연지한정식은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아름다운 경관을 함께 품고 있습니다. 나무와 잔디, 숲으로 이루어진 앞마당과 뒤쪽의 산들로 인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힐링하며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연지한정식은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때가 빈번해서, 한정식집 옆에 있는 야외 테이블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입장할 차례가 됐을 때 들어가면 됩니다. 

 

 

반응형

 

[분당 구미동 한정식 맛집, '두마레 한정식'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구미동 한정식 맛집으로 유명한 '두마레 한정식'을 소개합니다

분당 구미동 골안사 인근에 위치한 '두마레 한정식'에 다녀왔습니다. 두마레 한정식은 건물 2층과 3층에 위치해있어서, 단체손님이 아닐 경우에는 따로 예약하지 않고 갈 수 있는 분당 한정식 맛

sangmusang.tistory.com

 

[대전의 가성비 좋은 참치 맛집, '착한참치'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대전 참치 맛집, 가성비 좋은 '착한참치' 다녀왔어요

대전에 놀러 갔을 때 저녁식사를 하기 위해 지인에게 식사 장소를 추천받았습니다. 추천받은 곳은 대전의 참치 맛집이라고 하는 '착한 참치'이었는데요. 역시 추천받은 음식점인 만큼 맛과 서비

sangmusang.tistory.com

 

 


오늘은 약간 점심시간대 보다 일찍 도착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붐비진 않았습니다. 마음껏 자리에 착석을 해도 될 만큼 한산했네요.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훑어봅니다.

보통 단체로 오면 코스요리를 주문하기 때문에, 언제나 그러듯 저희 일행도 A코스를 주문해봅니다. 참고로 연지한정식에서 나오는 반찬과 메인 요리는 맛의 퀄리티가 정말 훌륭합니다. B코스, C코스의 차이는 반찬 종류인데, 구미가 당기는 코스요리를 정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주문한 A코스요리들이 나왔습니다. 음식들이 순차적으로 나오는데, 나오는 시간 간격도 적절해서 다 먹고 나면 제대로 포식을 했다는 느낌을 줍니다. 특히 음식들 대부분 조미료를 거의 사용하지 않고 요리된 것들이라 건강한 맛이 제대로 나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연지한정식 죽을 정말 좋아합니다. 식전에 나오는 부드러운 수프 같은 느낌이랄까?

고소하고 찰진 맛이 제 입맛에 잘 맞는 편이었습니다. 녹두전과 코다리 생선은 한번 먹으면 자꾸 먹고 싶어지는 마약과 같은 음식과 같습니다.  녹두전 특유의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더라고요. 코다리 생선은 양념장을 어떻게 만들어서 사용하느냐가 관건인데, 매콤하면서도 계속 손이가는 맛 때문에 후다닥 다 먹어버렸습니다.


연지한정식 A세트에는 떡갈비도 나옵니다. 물론 맛은 괜찮았는데, 몇 점 나오지 않아서 갈 때마다 안타까웠습니다. 사장님이 인심 쓰셔서 한개 더 나왔으면 하는 개인적 바람이 있습니다.  


사진을 보니, 다시 한번 들러야 할거 같네요. 연지한정식 만의 한정식 맛에 사로잡혀 있는 1인 이라 더욱 음식들이 생각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셔도 좋고, 상견례 진행할 장소로도 제격인 만큼, 맛과 분위기, 자연경관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용인 대표 한정식집입니다. 아직 연지한정식을 방문하지 않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한번 방문해서 맛있는 한식을 만끽하시길 바랄게요. 

 

[용인 수지의 한옥 한정식 맛집, '오월식당'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용인 수지의 한옥 한정식 맛집, '오월식당'에서 폭풍먹방 했어요!

유독 그런날이 있죠? 깔끔하고 담백한 한정식이 그리운 날... 매일 매일 회사 출근하며 먹는 자극적인 음식이 아닌, 정말 밍밍한 맛, 건강한 맛으로 먹는 그런 한정식 말이죠. 주말이 되니, 더욱

sangmusang.tistory.com

 

[분당 대왕판교로 한정식 맛집, '해누리 한정식'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한정식 맛집, "해누리 한정식"에 다녀왔어요!

분당의 새로운 한정식 음식점이 생겼다고해서 찾아가봤어요. 음식점 이름이 '해누리'더군요. 뜻은 "모든이에게 이로운 식사"라고 써있던데, 정말 모두에게 이로운 식사인지 직접 맛보기 위해 "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