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레스토랑보다 훨씬 더 맛있는 '돼지 목살 스테이크' 만들기! (아몬드가 첨가된 돼지 목살 스테이크 황금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원한 맥주와 찰떡궁합인 '돼지목살 스테이크' 만드는 법을 공개할거에요!


사실, 많은 분들이 치즈나 다른 여타의 재료들로 돼지 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오셨는데요. 


저는 여기에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켜서, 아몬드, 잣, 호두 등을 첨가한 돼지목살 스테이크를 만들어봤습니다. 퓨전음식과 같은 느낌?! :) 

(견과류와 스테이크를 함께 요리하면 영양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요!!)


아래에 재료 및 만드는 레시피 과정을 텍스트로 기록해 놓았으니, 영상을 통해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재료]

돼지고기 목살 200g, 감자 1개, 마늘, 계란 2개, 

아몬드, 호두, 잣, 빵가루, 치즈 3장, 버터, 칠리소스,  꿀, 굴소스


1) 소스 만들기

칠리소스 2스푼, 굴소스 1스푼, 꿀 1스푼을 잘 섞어서 준비해놓습니다.


2) 돼지고기 목살은 칼집을 내어 맛술과 후추가루, 소금을 뿌려준 후 약 30분 정도 재워줍니다.

(돼지고기 잡내를 잡아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3) 감자와 마늘을 얇게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4) 아몬드와 호두를 잘게 썰어줄 후 빵가루와 후추, 소금을 뿌린 후 흰자위 계란물과 섞어줍니다.


5) 팬에 버터를 두른 후 미리 재워둔 돼지고기를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줍니다.


6) 감자와 마늘도 바싹 구워줍니다.


7) 구워진 돼지고기 위에 감자전분을 묻혀 주고 그 위에 치즈를 올린 후 견과류와 흰자위 빵가루를 버무려 놓은 반죽을 두스푼정도 치즈위에 올려준 후 다시 구워줍니다.

 

8) 구워진 고기 위에 감자와 마늘을 올리고 미리 준비한 소스를 뿌려주면, 맥주와 어울리는 '돼지목살 치즈스테이크'가 완성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