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집에서 간단한 술 안주, '닭날개 튀김'이지~! (닭날개 튀김 레시피 / 닭봉 튀김 만드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 요리의 대표주자인 맛있는 '닭날개 튀김'을 만들어볼게요!


아이들에게 어떤 음식을 해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맛있는 닭튀김 요리를 해줘야겠다 싶어서, 닭날개 튀김을 만들어봤어요!! :) 


아래에 재료와 레시피 과정을 상세하게 게재해놨으니, 영상을 보시면서 참고하셔서 만들어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아이들 간식에도 좋고, 집에서 간단한 술안주로도 아주 좋은 음식, 닭봉 튀김(닭날개 튀김) 드시면서 지인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재료]

닭봉 20개, 양파 1/4개, 피망 1개, 치커리 3줄기, 붉은고추 2개, 마늘, 생강, 후추, 우스타소스, 고추가루, 물엿, 맛술, 진간장   


[닭날개 튀김 소스 만들기]

소주잔을 기준으로 우스타소스 1컵, 칠리소스 1컵, 물엿 반컵, 물 반컵, 케첩 반컵, 고추가루 2스푼, 후추 약간, 마늘 4개, 생강 반쪽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닭날개 튀김 레시피]

1) 닭봉을 깨끗이 씻어서 칼집을 내어줍니다. (칼집을 내주면 잘 익

고 양념도 잘 스며들어 맛이 좋아집니다)


2) 칼집을 낸 닭봉에 맛술과 마늘, 생강, 후추를 넣어 30분정도 재워 둡니다 (닭 특유의 잡내를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 커다란 그릇에 튀김가루와 소금, 후추를 섞어준 후 미리 재워둔 닭봉과 튀김가루를 묻혀줍니다.


4) 기름을 팬에 충분히 부어준 후 기름온도가 180도 정도가 됐을때 두번 튀겨줍니다.

(처음 닭을 튀겨준 다음 10분 가량 지나서 다시 튀겨주면 닭이 갖고 있던 수분을 날려버릴수 있기 때문에 닭을 바삭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 피망을 살짝 볶아주다가 준비한 양념소스를 부어 줍니다.

이후 소스가 적당히 끓어오르면 치커리와 붉은고추를 넣고 튀겨놓은 닭봉을 추가로 넣어서 잘 버무려 줍니다.


6) 요리한 닭날개 튀김을 그릇에 얹어준 후 마지막으로 잣을 올려 주면 요리가 완성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