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가지요리의 정수! 초간단 '가지 라이스 페이퍼' 요리!! (Rice paper rolls stuffed with eggplant)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재료인 '가지'를 활용한 요리를 해봤어요! :)

가지를 '라이스 페이퍼'와 함께 요리하는 방법을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라이스 페이퍼의 바삭한 식감에 가지의 부드러움이 더해지니까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저희 애들은 가지를 많이 좋아하지 않는데도 이건 정말 맛있다며 폭풍흡입을 하더라구요! :)


아래에 가지 라이스페이퍼 재료와 레시피를 상세하게 적어 놓았으니, 영상을 보시면서 참고하셔서 만들어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재료]

가지 2개, 소불고기 200그램, 양파 1/4개, 피망 1/2개, 다진 마늘 2 스푼, 양송이 버섯 2개, 마늘 5-6개, 청양고추, 후추, 식초, 맛술, 매실청, 진간장, 굴소스, 깨소금, 설탕, 참기름, 견과류


[가지 라이스 페이퍼 레시피]

1) 가지 2개의 꼭지 부분과 끝 부분을 조금씩 잘라내어줍니다. 그 후에 가지를 반으로 자르고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려줍니다.


2) 고기를 재울 차례입니다. 소불고기 200g 에 소주잔 기준으로 맛술 반 컵, 매실청 1/3 컵, 진간장 1/3컵, 굴소스 1/3컵, 깨소금 두 스푼,  후추 약간 (기호에 맞게), 다진 마늘 두 스푼, 설탕 두 스푼, 참기름 3-4방울 을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충분히 버무려졌으면 30분간 재워줍니다.


3) 가지를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후 속을 파내줍니다. 숟가락을 이용하면 더 쉽게 파낼 수 있습니다.


4) 양파 1/4개, 파프리카 1/2개, 양송이버섯 2개를 얇게 썰어줍니다. 청양고추 1개는 잘 다져주고 양배추 한 잎과 마늘 5-6개를 얇게 썰어줍니다. 어떤 식으로 써는게 좋을지 잘 모르시겠으면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5) 후라이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른 후에 마늘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6) 마늘을 볶은 기름에 그대로 아까 30분간 재워둔 소불고기를 볶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소불고기 향이 더 좋아집니다~


7) 소불고기를 볶은 기름에 이번에는 아까 준비해둔 채소들과 버섯을 볶아줍니다.

*견과류가 좀 있으면 달군 후라이팬에 조금 볶아서 얇게 썰어준 후에 같이 가지속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8) 가지 속을 채우기 전에 가지에 전분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이렇게 해야 고기 야채들과 가지가 잘 붙습니다.


9) 라이스 페이퍼 4개를 물에 잘 적신 후에 바닥에 깔고 (네개가 조금씩 겹쳐지게 깝니다) 그 위에 전분을 뭍힌 가지를 올린 후, 고기와 야채들로 속을 채웁니다. 치즈가루가 좀 있으면 같이 사용해도 고소하고 아주 맛있어요~ 속을 다 채웠으면 라이스페이퍼를 돌돌돌 말아서 가지를 감싸줍니다.


10) 이렇게 준비한 가지를 기름을 두른 후라이팬에 골고루 튀겨주면 가지 라이스 페이퍼 완성!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드시면 됩니다~


[소스 만들기]

식초 두 스푼, 매실청 두 스푼, 머스터드 소스 조금, 다진 마늘 한 스푼, 설탕 한 스푼을 넣고 잘 섞어서 가지에 찍어 드시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