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곶감으로 간단한 와인(술) 안주 만들어보기

반응형

 

평소 요리 하는 것을 좋아해서 어머니와 함께 음식 만드는 영상을 제작해서 올려보기로 했어요.

첫 번째로 공개할 음식으로는 '곶감'을 이용한 간단한 안주거리 만드는 방법입니다. 집에 곶감 선물이 좀 들어왔는데 어떻게 요리를 해볼까 생각하다가 한 번 만들어 봤어요.

이름하여, '곶감 호두말이' 입니다.

곶감은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고 아이들 기관지와 남편들 숙취에 정말 좋다고 합니다.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많이많이 먹서야겠죠? 다음으로 견과류의 왕이라고 하는 호두는 두뇌가 좋아진다니 공부하는 아이들이 많이 먹어야겠죠?

 

어른들에게는 노화예방과 동맥경화예방에 좋다고하니, 두루두루 모두 섭취해야하는 아주 좋은식품이랍니다.

 

아래 영상에서 설명이 더욱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곶감 호두말이' 만드실때 큰 도움이 되실거요.

 

 

 

 

[곶감 호두말이 레시피]

재료 : 곶감, 호두, 밤

 

 

반응형

 

 

 

 

 

 

 

​[만드는 과정]

1) 곶감은 꼭지를 잘라내주고 세로로 살짝 잘라내어 씨를 제거해줍니다. 준비한 견과류를 안에 꼭꼭 심어주고 김밥 말듯이 '꾹꾹' 눌러서 돌려줍니다.

 

 

2) 자를때는 너무 힘을 주게 되면 터질 위험이 있으니 '살살' 자르는게 포인트랍니다.

 

 

3) 호두 곶감말이를 잠시 냉장실에 보관하여 호두와 곶감이 서로 잘 붙도록 약 30분가량 넣어준 뒤 빼내어 1-2cm 단위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약간의 팁을 더 드릴게요. 호두를 바삭하게 만들어서 즐기시려면 호두와 곶감을 합체시키기 전에 호두를 먼저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데워주신 후 곶감과 합체시키시면 더욱 바삭하게 곶감 호두말이를 드실 수 있으세요.

 

여기에 추가적으로 크림치즈를 넣으면 치즈의 진한맛이 곶감과 함께 묻어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영양간식으로 탈바꿈 된답니다. 이 정도면 귀한 손님이 집을 방문하더라도 음식으로 내놓기 딱 좋은 고퀄리티의 요리가 되겠지요?!댁에 곶감이 있으시다면, 오늘 한번 도전해봐도 참 좋은 간식인거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