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맛있는 장어를 먹고싶다면? 장어 맛집, 청계산 '풍천가'에 다녀왔어요

반응형

장어구이를 아주 잘하는 집이 있다면? 

그리고, 장어를 사랑하는 분들이 추천하는 집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그 집으로 장어구이 먹방 하러 떠나시겠지요? 

장어를 사랑하는 분들이 찾는 맛집, 청계산 쪽에 위치한 '풍천가'에 가서 장어 먹방을 제대로 체험하고 왔습니다.

 

평소 장어가 먹고 싶을때 가끔 방문하는 음식점인데요. 청계산 자락에 있어서 반드시 차량을 갖고 방문해야 하는데, 음식점에서 넓은 주차장을 운영하는 터라, 주차공간이 충분해서 아주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 

 

 

차량을 파킹하고, 풍천가로 입성해봅니다! :) 

코로나 초기에도 방역관리가 철저했었는데, 지금도 야무지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를 진행해주고 있으시더라고요.

 

 

풍천가 안으로 들어가니,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모습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풍천가라면 흔하디 흔한 풍경이죠. 대수롭지 않게 번호표를 받고 대기하는 좌석으로 이동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서는 카페를 운영하는데요. 아메리카노를 무려 900원이면 마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겠죠?

 

 

15분가량 기다렸을까, 드디어 저희 차례가 돼서 입장합니다. 자리는 나이스 하게 창가 자리로 안내를 받았습니다. 

이번에 풍천가를 방문했을 때는 예약을 미리 하지 않고 갔는데요. 보통은 풍천가로 방문하기 전에 예약을 하고 방문하시더라고요. 워낙 대기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고, 만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예약 안 하고 가도 2~3인석은 자리가 빠르게 나는 편이더라고요. 소수인원이 풍천가 방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간결한 메뉴판을 얼른 마스터하고, 바로 장어 4인분(1인분, 250g)을 주문해봅니다. 예나 지금이나 민물장어로는 풍천가를 따라올 가게가 없기 때문이죠! ㅎㅎ

참고로 풍천가 장어 1인분 가격은 34,000원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추가로 사이드 메뉴로 해물 우렁된장찌개도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6천 원입니다. 

 

 

장어를 굽기 위한 불판을 내어주신 후, 바로 장어 4인분을 손질해서 가져와주셨습니다. 

 

 

반응형

 

이제부턴 본격적인 장어 굽기가 시작됩니다. 참고로 풍천가에서는 장어를 구울 때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정성껏 장어를 구워주십니다. 손질된 장어를 보니 신선함이 절로 묻어나는 자태를 뽐내고 있었습니다.  

풍천가는 가족단위의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도심을 벗어나서 청계산 인근에서 가족들끼리 함께 외식하기 아주 좋은 맛집이기 때문이죠. 

 

 

지글지글, 야무지게 장어가 구워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환기통 구멍으로 장어구이의 타는 향이 올라가는 모습 또한 장관입니다. 

 

 

사실, 1인분 가격으로는 약간 비싼 감이 있긴 하지만 워낙 풍천가 장어들이 맛있고 질이 좋기 때문에 비쌈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장어 맛을 보기 위해 풍천가를 방문하시는 거 같습니다~

저희 가족 4명이 장어 4인분을 시켜먹었는데, 대략 15만 원 정도 나왔던 거 같아요. (사이드 메뉴 주문한 것 포함 가격입니다) 
밑반찬으로 나오는 미역국과 깻잎, 상추들도 맛있습니다. 물론 밑반찬은 무료로 추가해주십니다. 
직원분들의 저력 있는 장어 굽는 솜씨로 깔끔하게 장어들이 구워지고 있습니다. 직접 장어를 구우려면, 여러 가지 난관이 있는데 이렇게 장어 굽기에 숙련된 직원분들이 구워주니 상당히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완벽하게 구워진 풍천가 장어를 맛볼 시간입니다. 역시 맛의 퀄리티는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습니다. 겉은 바삭한데 안은 쫀득하고 담백한 맛... 이것이 일품이네요! 
마지막에 떡도 구워주시는데, 이게 또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힐 정도로 쫄깃하니 맛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풍천가 장어는 일단 굵기가 상당한 장어로 라인업을 갖추고 있습니다.

장어구이뿐 아니라, 기본 반찬은 물론 식사로 먹었던 해물된장찌개도 강추입니다.

이런 맛에 저희 가족은 또 한 번 풍천가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시 방문하고 싶은 음식점 1위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거 같네요.

지인, 가족들과 건강에 좋은 식사를 하기 위해 장어 맛집인 '풍천가'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