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테크 여행

스마트워치의 진수, 삼성 '갤럭시워치4 클래식'(Galaxy Watch4 Classic)을 구매해서 사용해봤어요! (갤럭시워치4 사용 후기)

반응형

사실 평소에 시계를 잘 사용하는 편은 아닌데, 개인 건강체크는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잘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에 항상 관심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최신 웨어러블 기기를 계속 관찰하던 중, 최근에 나온 따끈한 신상, 삼성 갤럭시워치4(Galaxy Watch4 Classic)에 눈길이 가게 됐지요. 스마트워치를 구매하길 원하는 찰나에 제대로 임자 만난 셈이었습니다. 

이리하여, 삼성전자 공홈에서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냅다 구매하게 됐지요. 

갤럭시워치4를 온라인 구매한 뒤, 한 일주일 정도 지나니, 집으로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이 도착한 셈이었지요. 설레는 마음으로 택배를 뜯어보니 깔끔하고 모던한 갤럭시워치 패키지가 모습을 나타냅니다. 

아, 참고로 갤럭시워치4 클래식의 가격은 30만원 후반에서 40만원 초반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구매하실 때 참고바랄게요!

갤럭시워치4 클래식은 사용하기 편리한 회전 베젤로 만들어져있더군요. 
전작과 달리, 아주 부드럽게 회전하는 원형 베젤과 선명한 화면이 아우르는 완벽한 룩을 보여줍니다.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감각으로 세련된 디자인으로 무장한 웨어러블 기기였습니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베젤로 인해 직관적인 사용성 뿐 아니라 내구성도 갖춰졌다고 정평이 나있죠!

위의 사진은 갤럭시워치4 클래식의 스트랩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스트랩 착용감이 괜찮은 편입니다. 스트랩 소재가 불소고무 재질이어서 그런지 시계를 오래 착용하면 어쩔 수 없이 생기는 땀에도 강한 편이더라구요. 착용감과 편의성이 탁월한 스트랩이었습니다. 
참고로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통해 건강 측정을 하려고 한다면 손목에 꼭 맞게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단, 측정을 하지 않을 때는 스트랩을 풀어서 손목에 편안함이 느껴지도록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자 이제 갤럭시워치4 클래식의 시동을 걸어봅니다! 부릉부릉~~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어 시작됩니다.

 

갤럭시워치4에는 전작에 비해 더욱 다양한 워치페이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취향, 특별한 일정에 맞는 갤럭시워치 페이스를 선택해서 기분전환 하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  
생각보다 다양한 배경과 폰트, 컬러가 조합된 갤럭시 워치 페이스가 탑재되어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단순 그림 뿐 아니라 애니메이션을 더해서 캐릭터가 달리기를 한다던지, TV를 보거나 음악 감상을 하는 등 지금 내가 하는 활동을 그대로 워치 페이스에 표시를 해주더라구요. 이거 보는 맛도 쏠쏠하더라구요~ :)

자, 이제 갤럭시워치4 클래식의 진수라고 할 수 있는 피트니스 기능을 만져봅니다.

갤럭시워치4를 통해서 개인 체성분 분석을 통해서 내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체지방, 골격근량, 체수분 등을 알아볼 수 있더라구요. 삼성의 바이오액티브 센서를 통해 가능한 일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 또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알게된 사실! )
이러한 기능을 가능하게 한 것은 갤럭시 워치4 클래식의 워치 페이스가 BIA 측정을 위해 장착되어져 있어서 가능한 일인거죠. 검지와 중지 두 손가락으로 30초 정도 접착을 시켜놓으면, 어디서든 손쉽게 자신의 몸상태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혈압과 ECG(심전도)를 측정해주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이오센서가 빠르게 혈압을 체크해주며, 심전도 검사를 통해 비정상적인 심박수와 리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전송해 손쉽게 나의 건강상태를 공유하도록 해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 워치4 클래식에는 Wear OS Powered by Samsung이 최초로 탑재되었습니다. 평소에 즐겨 사용하는 앱 뿐만 아니라 Google 앱까지 갤럭시워치4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소장 음악과 유튜브 음악 등 스트리밍 앱도 지원해줍니다. 

또한 갤럭시 디바이스들과 연동이 되서, 갤럭시 워치로 갤럭시 버즈2의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어하고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의 앱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사용성과 다른 제품들과의 연동 측면에서 혁신을 이룬 스마트 웨어러블인 셈이지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웃분들께도 갤럭시워치4 클래식, 아주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