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서울 신정네거리의 막걸리 땡기는 맛집, '솥뚜껑 녹두빈대떡' 방문기

반응형

오랜만에 지인이랑 서울 신정네거리역에 위치한 전통주점, '솥뚜껑 녹두빈대떡'을 방문했습니다. 

원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전 요리를 즐기기 위해서도 있었지만, 막걸리/동동주가 당기는 주간이라 가고자 하는 의지가 불탔었던 거 같습니다. 

그런 날 있잖아요?

비 오늘날도 아니고, 전 요리가 무언가 당기는 날도 아니었지만 순수하게 전통주가 당기는 날.

그래서 야무지게 선택한 음식점이 '솥뚜껑 녹두빈대떡'이었습니다.

먼저 솥뚜껑 녹두빈대떡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솥뚜껑 녹두빈대떡은 서울 신정네거리역 3번 출구 인근 골목길에 있습니다. 



이 전집은 솥뚜껑 위에 전을 바로 올림으로서, 전 요리들이 쉽게 식지 않게 하는 것이 이색적인 음식점입니다.

 


솥뚜껑 녹두빈대떡 가게 규모는 작은 편에 속합니다. 가게 내부에 있는 테이블이 4~5개 정도 있더라고요. 손님을 많이 채우지 않는 전집이었습니다. 음식점 입구 옆에서는 주방에서 야무지게 전을 부치고 계신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원래 전요리는 손맛이라죠?

 

가게 내부 공기를 전 요리 특유의 향으로 가득 채운 탓에 주문하기도 전에 군침이 꼴딱 삼켜봅니다. 일단 막걸리 하나에 모둠전을 주문했습니다. 전 요리 하나하나를 맛보기에는 모둠전만큼 좋은 메뉴가 없지요.

 

 

반응형

 

 

[분당 판교 양꼬치 맛집, '이가네 양꼬치'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판교 양꼬치 맛집, '이가네 양꼬치' 다녀왔어요! (이가네 양꼬치 후기)

성남 판교의 양꼬치 맛집으로 통하는 '이가네 양꼬치' 음식점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신분당선 판교역 1번출구 근처라고 말씀드릴게요! (물론 좀 더 걸어가긴 해야하지만, 이것도 한 5분정도 거리

sangmusang.tistory.com

 

 


전 요리 주문을 해놓고 나니, 주인 사장님께서 아주 맛있어 보이는 김치 겉절이와 어묵 국수를 서비스로 제공해주셨습니다. 먹어보니, 속이 시원해지더라고요. 밑반찬부터 아주 굿 스타트였습니다. 특히 어묵국수가 정말 맛있었는데요. 이곳이 국수 맛집인지, 전 요리 맛집인지 구분이 가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드디어, 메인 요리인 모둠전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제법 큰 바구니에 녹두전과 야들야들한 두부전, 고소하고 담백한 깻잎전, 그리고 고소하고 담백한 산적 요리와 호박전이 담겨 있었습니다. 전집답게 요리들 모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선사했습니다.

참고로 저희 일행이 먹었던 모둠전은 13,000원이었고, 제가 좋아하는 육전도 동일한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막걸리와 전요리, 그리고 메인 요리 못지않게 맛있는 밑반찬 요리를 즐기실 것이라면 서울 신정네거리역의 솥뚜껑 녹두빈대떡 음식점에 방문해보셔도 좋을 듯싶습니다.

 

 

[맛있는 장어를 먹을 수 있는 '청계산 풍천가'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맛있는 장어를 먹고싶다면? 장어 맛집, 청계산 '풍천가'에 다녀왔어요

장어구이를 아주 잘하는 집이 있다면? 그리고, 장어를 사랑하는 분들이 추천하는 집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그 집으로 장어구이 먹방하러 떠나시겠지요? 장어를 사랑하는 분들이 찾는 맛집, 청계

sangmusang.tistory.com

 

[서울 무교동 청계천 제육 굴보쌈 맛집, '인천집'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서울 종각 무교동 '조개 칼국수'와 '제육굴보쌈' 맛집,'인천집'에 다녀왔어요

직장 동료들과 저녁식사와 함께 겸사겸사 한잔하기 위해, 서울 청계천 무교동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인천집'으로 향했습니다. 조개 칼국수 맛집이라고 소문이 자자하기도 하고, 퇴근길에 간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