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저희 가족은 아이를 위한 놀이공간으로 유명한 키즈카페에 다녀왔는데요. 주인공은 '펀토리하우스'입니다. 저희 가족이 방문한 지점은 펀토리하우스 광교점이었습니다.
먼저 펀토리하우스 광교점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펀토리하우스 광교점은 광교 갤러리아백화점 6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키즈 카페와는 다른 공간들을 서비스합니다.
펀토리하우스는 단순히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넘어, 창의력과 인지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술적 요소를 통합한 키즈카페였습니다. 대형 화면과 증강 현실(AR) 기술을 활용한 게임들은 저와 함께 동행한 딸아이의 눈을 번쩍 뜨게 만들었습니다.
자전거 페달을 돌리면 화면 속에서 경주가 펼쳐지고, 말을 타고 뛰는 동작은 영상 속에서 점수를 얻는 활동으로 연결되는 식이죠. 또한, 준비된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스캐너로 스캔하면 그 캐릭터가 화면에서 살아 움직이는 마법 같은 경험도 할 수 있었습니다.
[최근 리노베이션 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을 아이와 함께 다녀온 투숙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키즈 카페 하면 보통 아이들만의 놀이터를 생각하기 쉬운데, 펀토리하우스는 부모님들도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카페 구석에는 다양한 만화책이 비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신나게 놀아주는 동안 부모님들은 커피 한 잔과 함께 잠시 동안의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나루토, 원피스와 같은 일본 만화부터 인기 있는 한국 웹툰까지, 잠시나마 어린 시절로 돌아간 듯한 향수를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죠.
펀토리하우스는 아이들의 안전과 위생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정기적으로 모든 장비와 놀이 공간을 청소하고 소독하며, 스태프들은 바쁘게 움직이며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세심하게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직원들이 체계적으로 아이들을 관리하며 부모님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주요했네요.
펀토리하우스를 방문할 계획이시라면, 이용하시기 전에 가격 정보를 미리 알고 계시면 좋겠죠. 펀토리하우스의 이용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어린이 이용요금 -
기본 요금 : 18,000원
이용 시간 : 2시간 기준 (24개월 이상 아동)
추가 요금 : 시간 초과 시 10분당 1,200원
이 요금은 아이들이 펀토리하우스 내의 다양한 인터랙티브 게임과 놀이기구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해주며, 특히 첨단 기술을 활용한 놀이공간에서의 체험을 포함합니다.
- 보호자 이용요금 -
입장료: 4,000원
참고해주세요.
[아이와 함께 하루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실내공간, 영종도 '원더박스'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디지털 동화 방은 터치 스크린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동화책을 읽고, 페이지를 넘기며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히 동화 속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실시간으로 반응하며 이야기를 더욱 생동감 있게 만들어 줍니다. 우리 아이는 "이야기가 마법처럼 살아있어요!"라며 놀라워했고, 동화 읽는 시간이 이렇게 재미있을 수 있다니!라는 반응이었습니다.
인터랙티브 벽화 색칠하기 활동은 아이들이 종이에 색칠을 한 후, 그림을 스캔하면 벽에 있는 대형 스크린으로 전송되어 작품이 살아 움직이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제 딸아이 역시 자신의 그림이 화면에서 움직이는 것을 보고 매우 신기해하며 뿌듯해했습니다. "내 그림이 움직여!"라며 자신의 창작물에 대한 신기함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이었습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의 모던한 바, '더 라인지 앤 바'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롤러코스터 시뮬레이터 기구는 가상 현실 헤드셋을 사용하여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이가 실제로 높은 곳을 달리고 내리막을 질주하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스릴을 즐겼습니다. "다시 타고 싶어요!"라는 반응이 연이어 나왔고, 몇 번이나 다시 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특별한 안경을 쓰고, 카페 곳곳에 숨겨진 가상의 보물을 찾아다니는 게임도 있었는데, 아이는 마치 보물 사냥꾼이 된 것처럼 흥미진진하게 곳곳을 탐험하며, 새로운 발견에 매번 환호했습니다. 한번 찾기 시작하면 끝을 볼 때까지 그 열정은 식을 줄 몰랐습니다.
[24년 달라지는 복지정책을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볼풀로 이루어진 공간도 있었는데, 흔히 보는 볼풀과 다르게, 벽면에 설치된 매직 윈도를 통해 여러 가지 게임과 미션들을 수행해야 했습니다. 딸아이는 볼풀 속에서 놀면서 동시에 대형 스크린에 표시되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이는 그들의 반응속도와 협동심을 길러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듯했습니다. 게임들은 주로 색깔 맞추기, 빠르게 움직이는 타깃을 맞추기 등 아이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한 도전적인 요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볼풀에서의 또 다른 매력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서로 각자의 미션을 수행하면서도 협력하여 더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런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게 리더십과 팀워크가 발달하며, 서로 격려하고 축하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볼풀의 탱탱한 볼들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아이는 볼 위에 누워 쉬기도 하고, 가족들과 함께 볼을 던지며 노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이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이곳은 부모로서 더없이 행복한 시간이었으며, 아이가 어떤 활동을 하든지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쇼핑하며 놀기 좋은 장소,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AR 레이싱 바이크는 자전거를 타고 있는 동안 화면에 나타나는 가상의 트랙을 질주하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페달을 밟을수록 스크린 상의 자전거가 빠르게 움직여, 마치 실제 레이싱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 아이는 "엄마, 나 진짜 레이서 같아!"라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마치 화려한 경주 대회에 참여하는 듯한 경험이었고, 아이들은 경쟁적으로 점수를 얻으려 노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2시간의 기본 이용 시간 동안 저희 딸아이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특별한 카드를 받을 수 있는 기회에 푹 빠져 있었고, 결국 더 많은 시간을 보내기를 원했습니다. 비록 가격이 조금 더 저렴했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아이가 이토록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가끔은 이런 특별한 경험도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펀토리하우스는 단순한 키즈 카페를 넘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놀라운 공간입니다. 이곳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부모님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하는,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아이가 이렇게 첨단 기술과 함께 노는 모습을 보니, 미래 세대가 어떻게 놀이를 통해 성장하는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방문을 기대하며, 아이가 다시 이곳에서 새로운 친구들과 미션을 통해 또 다른 즐거움을 찾길 기대해봅니다.
'일상(dai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에서의 환상적인 호캉스, '디럭스 킹룸' 투숙 후기 (3) | 2024.04.19 |
---|---|
영종도 인스파이어 리조트의 럭셔리 카페, '호라이즌 라운지' 카페 다녀왔어요 (2) | 2024.04.19 |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1층 로비에 위치한 모던하고 깔끔한 Bar, '더 라운지 앤 바' 이용 후기 (0) | 2024.04.12 |
최근 리노베이션한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디럭스 룸에서 1박 투숙하고 왔어요 (2) | 2024.04.11 |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위치한 중식 맛집, 'JS가든'(JS Garden) 다녀왔어요 (1) | 2024.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