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서울 내방역 근처의 작은 보석 같은 돈카츠 맛집, '우주돈' 다녀왔어요

반응형

10월 어느 날, 우연히 발견한 내방역 인근 어떤 동네 속 작은 보석 같은 식당이자 돈카츠 맛집이라고 소문난 '우주돈'에서 점심을 맛나게 먹었던 이야기를 풀어볼까 합니다. 

 

저희 일행은 맛집을 찾는 행복감을 느낄 때, 우연스러운 선택이 우리에게 얼마나 큰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지를 깨달았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식사 경험을 나눌 수 있게 된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이번에 소개할 '우주돈'에서의 한 끼는 정말 특별했습니다.

 

먼저 서울 내방역 근처에 위치한 우주돈의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주돈은 내방역 6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물론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할 수 있지만, 주차하기가 어려운 동네이기 때문에 그냥 웬만해선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일단 놀랍게도, 웨이팅 없이 식당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많지 않았고, 메뉴가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었지만,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온 저희 일행은 '우주돈'이라는 귀여운 식당의 모습에 한껏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매력적인 상호명부터 시작해서, 식당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부터 분위기는 아기자기함 그 자체였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아늑한 분위기는 마치 동화 속 세계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기에 충분했습니다.

 

우리가 늦은 점심시간에 방문했음에도 불구하고, 직원분들은 따뜻하게 맞이해 주셨고, 주문을 받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얼른 먹고 들어가려 했는데, 만일 이곳에서 식사를 할 수 없었다면, 아마 하루 종일 굶어야 했을 것 같았습니다. 


메뉴판을 열어보니, '돈카츠로만 따지면 이 동네에서 베스트'라는 소문에 걸맞은 다양한 메뉴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희 일행은 치즈+안심카츠와 뚝배기 돈카츠를 주문했습니다. 사장님이 골라준 메뉴라서 더욱 기대만발이었네요.

 

우주돈의 주요 메뉴 및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요 메뉴 및 가격 -

특등심카츠(230g) 16,000원
우주돈 시그니처 17,000원
치즈+안심카츠 16,000원
안심카츠(200g) 14,000원
등심카츠(200g) 13,000원
뚝배기돈카츠(200g) 14,000원
드라이카레 4,000원
왕새우튀김(1 pcs) 4,000원

 

반응형

 

[분당 정자동 무한리필 모듬회 맛집, '물고기자리'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정자동의 무한리필 강자, 모듬회 맛집, '물고기자리' 다녀왔어요

오늘은 정자동의 한 작은 골목에 자리한 물고기자리라는 특별한 식당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은 회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낙원 같은 곳입니다. 제게는 이곳을 방문한 후 느꼈던 즐거

sangmusang.tistory.com

 

 

주문한 지 10여분 정도 흘렀을까? 정갈하게 차려진 치즈 안심카츠, 샐러드, 새우, 김치, 된장국이 나왔습니다. 안심카츠는 정말 놀랍도록 부드럽고 촉촉했습니다. 기름지지 않으면서도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레몬을 살짝 짜서 뿌리니 풍미가 더해지면서 상상 이상의 맛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돈카츠 위에 올려진 치즈는 모습만으로도 먹음직스러웠지만, 맛도 정말 훌륭했습니다. 치즈가 녹아 퍼지면서 돈카츠의 풍미를 한층 더 부각해 주었어요.

곁다리로 제공된 샐러드는 상큼한 레몬 드레싱과 함께 나와서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도 다 맛있었지만, 샐러드 소스는 정말 감탄한 맛이었습니다.

 

[수원 광교의 들기름 막국수 맛집, '개수리막국수'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수원 광교의 막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개수리막국수' 다녀왔어요

여름이면 떠오르는 그 시원한 한 그릇, 막국수. 서늘한 바람과 함께 막국수의 상큼함을 맛보러 다양한 가게를 찾아 여행하는 것이 나의 취미입니다. 그중에서도 한적한 동네 속 작은 식당부터

sangmusang.tistory.com

 

 

뚝배기돈카츠 안에 있는 김치는 상당히 맛있었고 김치 국물맛이 나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식감은 예상외로 부드럽고 바삭한 느낌이 나서 제대로 냠냠 짭짭했네요. 방배역 근처의 또 다른 돈카츠 맛집인 고꼬로보다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약간 비싸긴 하지만, 맛은 우주돈이 좀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이곳에서는 주변 직장인들이 주중에 자주 방문하는 거 같더라고요. 손님들이 많아서 그런지 웨이팅이 길어진다 싶으면 돈카츠 재료가 소진돼서 주문하기 어렵다고 할 정도니 말이죠.  

 

[분당 정자동의 레트로 중식당, '명희원'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정자동의 레트로 감성이 묻어나는 중식당, '명희원'에 다녀왔어요

오늘은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레트로감성이 묻어나는 중국집, '명희원'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이 가게는 정자동 카페거리를 걷는 중에 눈에 띄었습니다. 매장이 생각보다 크지 않지만,

sangmusang.tistory.com

 

 

우주돈의 돈카츠 맛은 정말로 훌륭했습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돈카츠는 여러 돈카츠 맛집을 다녀와본 1인으로서, 만족스러운 한 끼 식사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식당의 분위기도 매력적이었습니다. '우주돈'이라는 이름은 귀여움을 떠올리게 하고, 실제로 가게 안은 깔끔하고 아담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어요. 늦은 점심시간이었지만 직원분은 다정하게 저희 일행을 맞아 주었고, 주문을 받아주셨습니다. 

 

'우주돈'은 방배역과 내방역 일대의 동네에서 찾아보기 힘든 작은 보석과 같은 식당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도 우주돈을 방문하셔서 맛있는 돈카츠 식사를 즐기며, 행복한 식사를 해보시길 바랄게요.

 

[대자연을 빌린 용인 브런치 카페, '묵리459'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대자연을 빌린 용인 카페, '묵리459' 다녀왔어요

어느 한적한 평일 오후, 용인 외곽에 위치한 한적한 브런치 카페로 향했습니다. 수려한 산들로 둘러싸인 곳, 사찰인 용덕사 진입로 건너편에 자리 잡은 브런치 카페, 묵리 459에 다녀왔습니다. 묵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