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분당 정자동의 장어 맛집, '풍천장어전문'에 다녀왔어요

반응형

환절기로 인해 몸이 좀 허해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 시즌입니다. 이럴 때 제대로 몸보신을 해야겠죠?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풍천장어 요리 맛집인 '풍천장어전문'에 다녀왔습니다. 상호명이 풍천장어 전문이라서 살짝 긴가민가 했습니다. 상호명에 전문이라는 어휘를 표기하는 음식점이 그리 많지 않아서요. 그만큼 장어에 대한 각별한 애정과 요리에 대한 자부심이 곁들여진 풍천장어 요리 전문점일 거 같은 생각으로 방문해봤습니다. 
먼저 풍천장어전문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풍천장어전문은 정자역 4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주말 일요일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그렇게 많아 보이진 않았습니다. 식당 전체를 전세 놓은 듯한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으론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보다 먼저 도착하신 일행분들의 식사 모습이네요. 이렇게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모습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희 일행은 3인 세트를 시켜봤어요. 정확히는 한방장어구이 2인분과 고추장 장어구이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3인 세트 가격은 18만 원 정도 나왔던 거 같습니다. 된장찌개와 누룽지탕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반응형

 

[분당 정자동 베트남 쌀국수 맛집, '분짜라붐'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정자동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분짜라붐' 다녀왔어요

분당 정자동(정자역)에 위치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분짜라붐'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왔습니다. 가끔 쌀국수를 먹고 싶을 때 방문하는 곳인데, 은근 맛이 괜찮은 가게이기 때문에 소개해봅니

sangmusang.tistory.com

 

[분당 소곱창 맛집, 김한정의 '격포소곱창' 본점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곱창 맛집, 김한정의 '격포소곱창' 본점 다녀왔어요

곱창이 갑자기 그리워질 때가 있죠? 소주 한잔에 곱창 한점 먹는 것이 갑자기 당길 때가 있습니다. 여기에 따뜻한 국물 딱 먹어주면 세상을 다 가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죠. 그래서 오늘은

sangmusang.tistory.com

 


드디어 풍천장어구이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고추 장어구이 보다 한방간장 장어구이가 입맛에 더 맞더라고요. 어쩌면 매운 요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그런 것 일 수 있지만 한방 장어구이가 좀 더 맛으로나 건강식으로나 매력적인 음식이었던 거 같습니다.

참고로 풍천장어전문의 메인 요리는 간장, 고추장 소스를 바른 양념구이입니다. 방문해서 주문하실 때 참고해주세요.



풍천장어전문 내부의 테이블들은 독립성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각 구역마다 원목 파티션을 설치해서, 가족단위의 프라이빗한 느낌으로 장어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좌식 홀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풍천장어전문에는 장어와 해삼을 넣고 푹 끓인 '장어 해삼탕'도 인기 메뉴 중 하나입니다.
저희 일행은 장어해삼탕을 별도로 시키진 않았어요. 장어 3인분을 제대로 구워 먹어 보니 배가 가득 차서 더 먹을 수 없었습니다. 장어구이 양이 은근히 많은 것이 장점일 듯싶네요.


창가 쪽에 앉으면, 정자동 카페거리 뷰를 보며 장어구이를 음미할 수 있습니다. 몸보신으로 장어구이를 드시고자 한다면, 풍천장어전문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분당 멕시칸 요리 맛집, '펠리스산쵸'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분당 정자동의 오래된 멕시칸 전문점, '펠리스 산쵸' 다녀왔어요

오랫동안 분당 정자동에서 멕시칸 요리 맛집으로 건재함을 과시하고 있는 '펠리스 산쵸'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멕시칸 음식을 먹게 됐습니다. 가끔 하는 멕시칸 음식 전문점인데, 개인적으

sangmusang.tistory.com

 

[유명 중식 셰프가 운영하는 맛집, '블루 상하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유명 셰프가 운영하는 분당의 중식 맛집, '블루상하이' 다녀왔어요

동네를 산책하다가 점심시간이 돼서 오랜만에 외식을 해볼까란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그래서 '수요 미식회'와 '수미네 반찬가게', '냉장고를 부탁해' 등 다수의 요리 예능에서 활발하게 활동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