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방콕은 넷플릭스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과 함께!! 전 시즌 정주행 하기(시즌1에서 시즌4까지)

반응형

다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해 집에서 야무지게 집콕으로 시간을 보내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를 하나 추천하고자 합니다. :) 

(방콕할때는 넷플릭스 추천작을 보는 게 장땡이죠! ^^)


제가 추천드릴 외국 드라마에 대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거라 짐작하여 강하게 알려드립니다! :)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해외 드라마는 바로 '종이의 집'(LA CASA DE PAPEL) 입니다.



지난 2017년 스페인에서 첫 방영이 되고 난 이후 지금까지 전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넷플릭스 대표 해외 드라마(영화) 입니다.

사실, 이 스페인 드라마는 종이의집 시즌1과 시즌2를 끝으로 마감을 할 예정이었다고 합니다. 스페인 자국 내에서의 반응이 신통치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종이의집 내용을 심상치 않게 받아들인 넷플릭스에서는 종이의집을 넷플릭스 해외 드라마 리스트에 업로드 시켰고, 몇주가 지나지 않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됐다고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2018년 최고의 넷플릭스 해외 드라마로 선정되었고, 2019년 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서 시즌3과 시즌4 촬영이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가 아니었다면, 이런 웰메이드 드라마가 사장될 뻔 했네요. ^^:;



스페인에서 만들어낸 인기 드라마이자 현재는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종이의 집'의 장르는 범죄/스릴러 입니다.


현재까지 시즌 4까지 공개가 되었는데요. 스페인 조폐국을 털어버리는 내용이 담긴 시즌 1, 시즌 2는 스페인 방송국에서 방영됐지만, 인기가 워낙 거세지는 바람에 스페인 중앙은행을 털게 되는 시즌 3부터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종이의 집 내용을 다 알려드리면, 스포일러가 되니 간단하게 흥미거리가 생길만한 인트로 내용만 알려드릴게요!


프로페서(교수)라는 별칭을 가진 남자 한명이 8명의 범죄자들을 스페인 톨레도라는 지방의 사냥터로 집결시킵니다. 이들은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조폐꾹을 털기 위해 5달 이상을 함께 생활하며 교수의 치밀한 작전에 동참하게 됩니다. 극중에 나오는 주요 인물들은 도쿄, 리우, 덴버, 헬싱키, 베를린 등 서로를 도시 이름으로 부르며 각 종 사격훈련과 심리전술, 전략작전, 의료기술 등을 배우게 됩니다.



이들의 도둑행위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 클라스 인데요. 단순하게 조폐국을 털어버리는 것이 아닌, 새로운 지폐 24억 유로 (한화로 3조원 가량)를 새로 발행하는 계획을 갖고 있었던 것이죠. 조폐국 점거 및 범죄행위는 극중 초반에 순조롭게 진행이 되지만, 말미로 치달으면서 각종 인물들과의 갈등, 뜻하지 않은 외부요인과의 조우로 인해 하나하나 범죄계획이 뒤틀려져 갑니다.


물론, 자세한 내용은 직접 넷플릭스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정말 유쾌하고 스릴넘치는 스페인 드라마 입니다.


사실, 저는 종이의 집의 줄거리를 대략 알고는 있었는데요. 막상 시즌 1을 첫 등판하면서부터는 완전 홀릭이 되서 몇일간 정주행 모드로 시즌 4까지 다 완결하고 말았답니다. 여타의 미드나 다른 나라의 영화 or 드라마를 보면, 시즌을 거듭할 수록 지루해지는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종이의 집은 그런 지루한 요소가 없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극중 전개가 엄청나게 급박하게 돌아갑니다. (시청자들의 눈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데는 빠른 전개가 최고지요)


물론, 도둑들 자체도 두뇌회전이 잘 되야 하는 미션이기 때문에, 8인 도둑들의 머리 역할을 하는 교수의 지략과 스페인 정부와의 싸움도 핵심 관전 포인트 입니다.


코로나19가 진정상태 국면으로 조금씩 다가가고 있는 찰나,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인 '종이의 집'을 보면서 따분함을 벗어 던지시길 바랄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