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나라 여행

강원도 횡성 청국장 맛집, '풍수원식당'에서 폭풍흡입하고 왔습니다

반응형

강원도 홍천 여행 중에 먹는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바로 '풍수원식당'이 주인공인데요. 풍수원식당은 맛과 정성을 모두 갖춘 곳으로, 이 식당을 방문하면 후회 없는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먼저 풍수원식당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풍수원식당은 강원도 홍천에서 그리 멀지 않은 바로 옆동네, 횡성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차로 이동해서 대략 40분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이 납니다. 

 

강원도 여행을 하며 풍수원성당을 둘러보기에도, 이곳 식당에서의 한 끼식사를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입니다. 성당을 둘러보고 나와서의 식사는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될 것 같더라고요.

 

 

풍수원식당 입구에서 가장 먼저 반기는 것은 고즈넉하고 오래된 식당 분위기와 귀여운 고양이들입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면 나름 깔끔한 실내가 보이며, 고양이들의 유쾌하고 귀여운 모습들이 여행의 피로를 싹 풀어줍니다.

 

[강원도 홍천의 프리미엄 콘도,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골드스위트 객실 숙박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강원도 홍천의 프리미엄급 콘도,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골드스위트에서 2박하고 왔어요 (소노

한적한 산골짜기 속에 자리한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였습니다. 우선 차량 등록제로 미리 등록된 차량만 출입이 가능해 특별한 서비

sangmusang.tistory.com

 

 

저희 일행은 풍수원식당 시그니처 메뉴인 청국장찌개와 감자부침, 제육볶음을 주문했습니다. 

풍수원식당 주요 메뉴 및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주요 메뉴 및 가격 -

청국장찌개 12,000원

김치찌개 12,000원

된장찌개 12,000원

감자부침 12,000원

도토리묵 12,000원

오징어볶음 18,000원

제육볶음 30,000원

 

반응형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소노펠리체 승마클럽' 이용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아이와 함께 갈만한 승마클럽, '소노펠리체 승마클럽'에서 말과 스킨십하고 왔어요

말을 타보는 경험은 단순히 운동이나 취미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그 여정에서 자유롭게 달리는 감각, 말과의 소통, 그리고 특별한 우정의 형성은 이 세상 어디에서도 느낄 수 없는 특별

sangmusang.tistory.com

 

 

 

주문한 감자전이 나왔습니다.

감자전의 모습은 큼직한 감자 페이스트가 담긴 속이 들어찬 두꺼운 모습입니다. 한 입 베어 먹어보면, 그 속은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느껴집니다. 감자전의 겉은 바삭한 식감을 주며, 속은 부드러워 입안에서 녹아내릴 것 같은 부드러움을 선사합니다.

감자전은 호박을 섞어 만들어져 단순 감자전보다 더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감자의 고소함과 호박의 고유한 단맛이 조화로운 맛을 만들어내어, 일반 감자전과는 차별화된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게 해 줍니다.
감자전을 살짝 찢어보면, 감자의 쫄깃한 식감과 호박의 고소함이 함께 어우러져 입맛을 사로잡습니다.

 

[강원도 홍천 수타사 인근 오두막 카페, '월인쉼터'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강원도 홍천의 명소, '수타사'와 '공작산'을 품은 오두막 카페, '월인쉼터'에 다녀왔습니다

강원도 홍천 수타사의 작은 오두막 카페, '월인쉼터'의 묘미는 사람의 마음을 감미롭게 품은 자연과의 환상적인 만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인쉼터 입구에 위치한 카페는 마치 공작산을 안아

sangmusang.tistory.com

 

 

제육볶음은 풍수원식당의 매력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제육볶음을 입안에 넣자마자 고추장과 간장의 조화로 인해 단짠의 맛이 간편하면서도 깊었습니다. 고추장의 조금 매운맛과 간장의 진한 풍미가 입 안 가득 퍼지면서, 고소한 참기름 향이 코끝을 감쌌습니다.

고추장의 매운맛이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도 적당한 정도로 퍼져서, 먹는 사람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맛있는 맛을 선사합니다. 더불어 제육의 육즙이 풍부하고 고소한 고추장의 맛과 어우러져 조화롭게 어울리며, 숯불에 구워진 듯한 깊은 맛이 느껴집니다.

고기가 부드럽게 익어 순삭 할 수 있지만, 동시에 그 맛을 오래 즐길 수 있도록 입안에서 머문 느낌이 있었네요. 
풍수원식당의 제육볶음은 부드럽고 담백한 고기의 맛과 감칠맛 나는 양념의 풍미가 어우러져, 한 입 베어 먹을 때마다 입속에 담백함과 향긋함이 가득 느껴지는 요리였습니다.

 

[식객 허영만이 추천한 강원도 홍천 맛집, '신토불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식객 허영만이 추천한 강원도 맛집, 홍천 '신토불이' 다녀왔어요

오늘은 강원도 홍천에서 찾은 특별한 현지 두부요리 전문점, '신토불이'를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지역에서 맛있기로 소문난 두부를 활용해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는 음식점인데요. 고등어와

sangmusang.tistory.com

 

 

풍수원식당의 청국장은 그 유명함에 걸맞게 독특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이 청국장은 단순한 재료로 만들어진 것 같지만, 그 안에는 깊은 맛과 향이 숨어 있었습니다.

청국장 한 숟가락을 들어 떠보면 그 짙은 색깔과 농도가 눈에 띄었습니다. 특유의 강렬한 향이 입안을 감싸며, 신선하고 진한 된장의 향이 느껴집니다. 청국장은 한 입에 넣으면 강렬한 감칠맛과 함께 진하고 깊은 맛이 입안에 번져나갔습니다.

청국장의 특유의 향과 맛은 순간적으로 입안을 가득 메우면서, 강렬하고 진한 맛이 촉촉한 입안을 감싸며 퍼져나갔습니다. 강한 향과 함께 조금 짭조름한 맛도 있어, 그 맛을 경험하는 동안 입안에 오래 남더라고요.

 

풍수원식당의 청국장은 그 진한 맛과 향이 입안에 오랫동안 남아 기억에 남는 맛으로 제대로 각인됐습니다.

 

 

 

풍수원식당 음식 퀄리티는 정말 최고였습니다. 청국장은 진하고 깔끔한 맛으로 그 어느 곳보다도 특별했으며, 감자전은 감자의 풍미를 최대한 살려 만들어져 감자전 중에서도 특히 맛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육볶음은 두말할 나위 없었지요. 모든 음식과 반찬들에 세심함과 정성이 느껴졌습니다. 

 

가격이 약간 비싸다는 느낌도 있었지만, 음식 퀄리티를 생각하면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풍수원식당은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여기서의 맛있는 한 끼 식사는 단숨에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 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