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식객 허영만이 추천한 강원도 맛집, 홍천 '신토불이' 다녀왔어요

반응형

오늘은 강원도 홍천에서 찾은 특별한 현지 두부요리 전문점, '신토불이'를 소개해드릴게요. 이곳은 지역에서 맛있기로 소문난 두부를 활용해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는 음식점인데요. 고등어와 두부의 조합이 독특해 보여서 맛집으로 소개해보려 합니다. 먼저 '신토불이' 위치부터 알려드릴게요. 

 


강원도 홍천 화촌면에 있는데요. 보통 홍천 비발디파크라든가, 인근에 놀러갔다가 점심 한 끼 해결하려고 오시는 분들이 꽤나 많이 찾는 맛집입니다. 물론 자차로 오시는 것이 제일 낫겠죠?

 

 

 

신토불이 음식점은 주변 환경이 조용하고 한적한 가정집 분위기를 갖추고 있어서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때마침 가게에 손님들이 많지 않아서, 쾌적한 분위기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했습니다. 신토불이는 식객 허영만 씨가 다녀가서 맛집으로 인정한 음식점으로 유명한 탓인지, 방문 사진과 음식 소개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신뢰가 가는 곳이더라고요. 

 

저희 일행은 신토불이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는 고등어두부구이와 두부전골을 주문했습니다. 

신토불이의 주요 메뉴 및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방문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주요 메뉴 및 가격 -
고등어두부구이 11,000원
두부구이 10,000원
두부전골 10,000

 

반응형

 

[강원도 홍천의 프리미엄 콘도,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골드스위트 객실 숙박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강원도 홍천의 프리미엄급 콘도,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 골드스위트에서 2박하고 왔어요 (소노

한적한 산골짜기 속에 자리한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 '소노펠리체'는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인 장소였습니다. 우선 차량 등록제로 미리 등록된 차량만 출입이 가능해 특별한 서비

sangmusang.tistory.com

 

 

 

저희 일행이 주문한 고등어두부구이와 두부전골이 나왔습니다. 먼저 고등어두부구이에 대한 맛 후기를 말씀드리면, 두부와 고등어가 들기름에 구워져 나오는데, 정말 신선하고 특별한 맛을 자아냈습니다. 

이 음식의 가장 큰 매력은 고등어와 두부의 조합에서 옵니다. 고등어는 신선하고 살이 탱글탱글한데, 들기름에서 구워내면 그 고소한 향이 입안을 가득 채워줍니다. 두부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음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줍니다.

들기름에서 고등어와 두부가 함께 어우러져 구워지는 과정에서 특유의 풍미가 살아나는데, 고등어의 짭짤한 맛과 두부의 고소함이 아주 잘 어우러지는 게 일품이었습니다. 

함께 사용되는 건강한 식재료들은 두말하면 잔소리였습니다. 이 때문인지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미더덕, 느타리 등의 재료를 사용해 조리한다고 하는데, 신선한 재료들이 식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줬어요.

한 입 베어물 때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져 나와서, 정말 매력적이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신토불이에 방문해서 맛보고 싶은 특별한 맛이었습니다. 

 

[강원도 홍천의 대표 맛집, '양지말 화로구이'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강원도 홍천의 대표 맛집, '양지말 화로구이' 다녀왔어요

강원도 홍천을 대표하는 맛집이자, 인근 동네를 화로 마을 촌으로 탈바꿈시킨 선구자적 화로구이 전문점인 '양지말 화로구이'에 다녀왔습니다. 보통 강원도 인근 스키장이나 동해 쪽에서 휴가

sangmusang.tistory.com

 

 

두번째로 신토불이에서 맛본 두부전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우선, 이곳의 두부전골 매력은 두부 그 자체에 있었습니다. 두부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데, 두부 자체의 순수한 맛이 요리를 훨씬 더 맛있게 만들어줬습니다. 

 

두부전골을 한입 먹을 때, 향긋한 국물과 부드러운 두부가 입안에서 만나면 정말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았습니다. 신토불이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두부의 건강한 매력과 깊은 감칠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이 음식, 한 번 맛보면 중독되는 맛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았습니다. 

 

[강원도 속초 영랑호 인근 유명 카페 추천, '보드니아'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강원도 속초 여행가서 원두커피 맛집이자 영랑호 카페로 유명한 '보드니아' 다녀왔어요!

강원도 속초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시나요? 오징어순대? 영랑호? 설악산이 보이는 호텔? 낙산사? 영금정? 많은 명소와 먹거리가 지천에 깔린 곳이기도 한 속초는 커피로도 유명한 도시랍니다.

sangmusang.tistory.com

 

 

 

신토불이의 가격과 서비스 측면에서도 손색이 없었습니다. 가격은 저렴한 편인데도 불구하고 양이 푸짐하고, 맛 또한 깔끔하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주인과 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조미료 사용을 최소화하고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였죠. 

마지막으로 식사를 마친 후에도 보너스 같은 후식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고등어두부구이를 주문하면 누룽지도 별도로 제공되더라고요. 구수하고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강원도 홍천 신토불이는 정말 다채로운 매력으로 손님들을 사로잡고 있는 음식점입니다. 고등어와 두부의 조합이 일품이며,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원하는 분들에게 정말 추천할 만한 곳이라고 생각됩니다. 

 

[강원도 속초 순두부 맛집, '텃골순두부' 방문 후기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강원도 속초 순두부 맛집, '텃골순두부' 다녀왔어요!

순두부의 메카로 강원도 속초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지난 5월 강원도 속초로 여행을 갔을 당시 점심 한 끼로 뚝딱하고 왔던 원조 순두부 맛집, '텃골 순두부'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사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