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하는 일상

팥과 딸기를 이용한 양갱 만들기, 한천가루를 활용한 팥딸기 양갱 만드는 법 공개할게요! :)

반응형

양갱, 사드시지 마세요! 집에서 만들어 드셔보세요!!

 

오늘은 팥과 딸기를 이용해서 양갱을 만들어볼거에요. 

한천가루와 옥수수 전분을 활용하면 쫀득하고 맛있는 우리나라 대표 디저트인 팥딸기 양갱이 만들어집니다.

양갱은 18세기에 한천가루를 사용하면서부터 시작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한천은 응고력과 저장성이 좋아서, 과자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품을 만들때 사용됩니다.  이 한천가루를 잘 섞으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양갱 요리가 만들어지는 것이죠!  양갱은 개인 취향에 따라 밤과 호두, 완두, 고구마 등의 재료를 넣어서 다양하게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에는 북촌, 인사동 근처의 한옥 카페에서 한식 디저트로서 수제 양갱을 만들어 선보이고 있죠!  물론, 가정에서도 홈메이드 양갱을 만들어 먹는 것이 트렌드가 됐구요.  또한 가정에서 만들어내는 수제 양갱은 좋은 재료와 아름다운 양갱 색채가 조화를 이루면서 선물용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원래 선물은 정성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 

 

 

오늘 만들려고 하는 팥 딸기 양갱도 원래는 손님맞이 용도로 팥양갱만 만들어보려다가, 딸기랑 팥을 하나로 합쳐서 양갱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습니다! :) 

오히려 팥과 딸기를 하나로 모아서 만드는 혼합 팥딸기 양갱이 훨씬 맛있더라구요.  팥의 달달하고 고소한 맛과 딸기의 상큼한 맛의 환상적인 조화라고나 할까? 

 

 

그럼 지금부터 팥딸기 양갱 만드는 법을 영상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재료]
팥앙금 250g, 딸기, 한천가루, 호두, 밤, 설탕, 옥수수전분, 올리고당 

[레시피 과정]
1) 물150g과 한천가루5g을 섞어준 뒤, 10분 이상 불려줍니다.
2) 딸기도 물150g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두번 정도 채망으로 걸러서 준비해준다.
3) 옥수수전분 10g과 물 40g을 섞어서 준비해준다.
4) 밤과 호두도 설탕물에 졸여서 잘게 잘라 준비해준다.
5) 10분정도 불린 한천물을 잘 저어주면서 끓이다가 설탕 2스푼 정도를 넣고 설탕이 녹을때 쯤 불을 끄고 
팥앙금 250g을 넣고 잘 풀어준 뒤, 불을 중불로 맞춰주고 올리고당을 2스푼을 넣고 한소쿰 끓여주세요.
6) 유리용기에 양갱물을 붓고 밤과 호두를 올려주세요.
7) 딸기도 한천물이 끓어 오르면, 딸기물과 옥수수전분 물을 넣고 설탕 2스푼과 올리고당을 넣고 잘 저어주면서 밑이 누르지 않도록 해주세요.
8) 1/2만 채운 용기에 딸기한천물 넣어준 뒤, 냉장실에서 3~4시간 정도 식혀주면 예쁘게 굳어지면서 맛있는 양갱 완성됩니다

 

 

 

 

[알싸한 맛이 포인트인 '청양고추 다짐장'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알싸한 맛이 일품, '청양고추 다짐장' 만들어봤어요! (청양고추 다짐장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더위 때문에 무기력해지고 입맛이 없어지는 때에 입맛 제대로 돌게 해 주는 '청양고추 다짐장'을 만들어봤습니다. 요새 알싸하고 매콤한 맛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sangmusang.tistory.com

 

[무를 가지고 전 부쳐봤어요! 바삭하고 쫀득한 '무전' 레시피를 확인해보고 싶다면?]

↓ 아래 URL을 클릭해주세요! ↓

 

 

'무'를 가지고 '무전'(무 부침개) 만들어 봤어요 (무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를 음식 재료로 활용한 '무전'을 만들어봤어요~ 무의 화려한 변신일 수 있겠죠? 무를 가지고 부침개(전 요리)를 만든다는 생각은 많이 하지 않으니까 말이죠. 쫀득쫀

sangmusang.tistory.com

 

반응형